[이대 맛집] Unknown Place | N번째 방문하게 되는 인생 카레 & 돈까스, 혼밥 성지 완전 인정!

[이대 맛집] Unknown Place | N번째 방문하게 되는 인생 카레 & 돈까스, 혼밥 성지 완전 인정!

이대 앞을 지날 때마다 항상 궁금했던 곳, 바로 ‘Unknown Place’입니다. 카레를 워낙 좋아해서 ‘언젠가 꼭 가봐야지’ 마음속으로 찜해두었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소문대로 이곳은 카레가 당길 때, 아니 당기지 않아도 일부러 찾아오게 만드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곳이더군요. 저처럼 N번째 방문을 약속하게 되는 이곳,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의 ‘최애 카레집’으로 등극했는지 그 생생한 후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푸짐하게 차려진 Unknown Place의 제육덮밥과 돈까스 카레 한 상

아늑함이 가득, 혼밥하기 완벽한 공간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매장 내부는 아기자기하면서도 굉장히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었어요. 혼자 온 손님을 위한 자리도 잘 마련되어 있어, 이대 앞에서 빠르게 혼자 식사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있을까 싶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방문했을 때도 혼밥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모두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차분하고 청결한 분위기 덕분에 음식 맛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죠.

아기자기한 소품이 있는 Unknown Place의 테이블 세팅

마음까지 녹이는 깊고 진한 카레의 맛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카레입니다. 저는 가라아게 세트에 맵기 2단계, 밥 양은 보통으로 주문했어요. 카레는 흔히 생각하는 꾸덕한 질감보다는 살짝 묽은 편인데, 맛은 전혀 싱겁지 않고 오히려 농도가 깊고 진했습니다. 은은하게 퍼지는 양파와 고기의 향이 식욕을 자극했죠. 기본 카레만 시켜도 안에 고기 조각이 포함되어 있어 씹는 맛도 좋았습니다.

큼직한 치킨 가라아게가 올라간 일본식 카레라이스

특히 좋았던 점은 카레 맵기와 밥 양을 전부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2단계 맵기는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매워서 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정도였어요. 게다가 카레와 밥은 무한리필이 가능하다는 사실! 소스를 넉넉하게 요청드려 밥에 푹 적셔 먹으니, 쌀쌀한 날씨에 얼었던 몸과 마음이 사르르 녹는 기분이었습니다. 맛이 변함없이 한결같아서 올 때마다 만족감이 정말 높아요.

반숙 계란후라이가 올라간 먹음직스러운 카레

카레만큼 빛나는 환상의 짝꿍들

Unknown Place는 카레뿐만 아니라 함께 곁들이는 토핑과 다른 메뉴들도 정말 훌륭합니다. 다양한 옵션을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죠.

바삭함의 정석, 인생 돈까스와 가라아게

돈까스 카레를 주문하면 그 진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냉장 한돈을 사용한 돈까스는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바삭’하는 경쾌한 소리가 울려 퍼져요. 고기는 또 얼마나 부드러운지, 예술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습니다. 치킨 가라아게 역시 카레에 빠져 있지 않고 밥 위에 따로 올려주셔서 마지막 한 조각까지 눅눅함 없이 바삭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튀김 자체가 정말 맛있습니다.

바삭한 돈까스와 동그란 계란 후라이가 올라간 카레가라아게 카레 세트 정갈한 모습

든든함의 끝판왕, 카츠동과 숨겨진 제육

쌀쌀한 날에는 따끈한 카츠동이 생각나죠. 이곳은 밥 자체가 맛있어서 그런지, 촉촉한 소스가 스며든 흰쌀밥과 두툼한 돈까스의 조화가 환상적입니다.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와서 카츠동 한 그릇을 비우면 절로 힘이 나요. 그리고 아는 사람만 안다는 히든메뉴, 제육! 매콤달콤한 제육이 덮밥으로도, 심지어 우동으로도 즐길 수 있는데 이게 또 별미입니다. 꼬들꼬들한 우동면에 매콤한 제육 소스가 어우러져 입맛을 확 돋웁니다.

두툼한 돈까스가 올라간 카츠동 한 그릇푸짐한 카레 우동 한 그릇Unknown Place의 히든 메뉴인 매콤한 제육덮밥

귀여움과 맛을 동시에, 화룡점정 토핑

음식의 맛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토핑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동그랗고 귀여운 모양의 계란후라이는 몽글몽글한 반숙이라 카레에 톡 터뜨려 비벼 먹으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바삭한 마늘 후레이크는 카레의 풍미를 더욱 깊게 만들어주는 신의 한 수죠. 쿠폰으로 먹은 감자고로케도 어찌나 부드럽고 맛있던지, 사이드 메뉴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감자 고로케와 계란 후라이가 올라간 카레

자꾸만 다시 찾게 되는 이유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단지 맛있는 음식 때문만은 아닙니다.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고, 무엇보다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세요. 소스를 더 부탁드리거나 리필을 요청할 때마다 항상 웃는 얼굴로 챙겨주셔서 식사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런 따뜻함이 있기에 저를 포함한 많은 단골들이 일주일에 두 번씩 오고,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것 아닐까요? 중간고사 기간에 힘내서 공부하려고, 혹은 추운 겨울에 따뜻한 위로를 받으려고 이곳을 찾게 되는 마음을 이제는 저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맛있는 Unknown Place의 돈까스 카레

오늘도 정말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카레가 생각날 때, 든든하고 따뜻한 한 끼가 필요할 때, 주저 없이 ‘Unknown Place’를 추천합니다. 부디 오래오래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우리를 맞아주시길 바라며, 사장님 번창하세요!

가게를 나서며 다시 봐도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

윤기가 흐르는 카레 소스 클로즈업든든한 카레 한 그릇바삭하게 튀겨진 치킨 가라아게혼밥하기 좋은 돈까스 카레 세트탱글한 우동 면발 클로즈업나무 쟁반에 정갈하게 나온 돈까스 카레먹음직스러운 카레 소스와 밥소스가 넉넉한 카츠동따끈한 카츠동 한 그릇매콤한 제육 덮밥 클로즈업기본에 충실한 맛있는 카레라이스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