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12월,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날씨다. 문득 달콤한 도넛과 따뜻한 커피 한 잔이 간절해졌다. 지나가던 길에 눈에 띈 던킨, 그 친숙한 이름이 발길을 이끌었다. 매장 안으로 들어서자, 따뜻한 조명이 포근하게 감싸 안는 듯했다. 고소하고 달콤한 냄새가 코끝을 간지럽히며 기분 좋게 만들었다.
진열대 안에는 알록달록한 도넛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고 있었다. 윈터 카카오 후로스티드, 레드벨벳 글레이즈드, 그리고 다양한 먼치킨까지. 눈으로 보는 즐거움에 벌써부터 입안에 침이 고였다. 특히 눈길을 사로잡은 건 신메뉴 꿀고구마 츄이스티와 씨앗 츄이스틱이었다. 할매 입맛인 나에게는 완벽한 취향 저격일 것 같았다.

고민 끝에 꿀고구마 츄이스티와 함께, 킹 아메리카노 한 잔을 주문했다. 던킨은 커피 맛도 좋기로 유명하다. 특히 킹 아메리카노는 양도 많고 가성비도 훌륭하다는 평이 많았다. 주문을 마치고 자리에 앉아 매장을 둘러봤다. 테이블 간격이 널찍해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다. 혼자 와서 잠시 쉬어가기에도, 친구와 함께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은 공간이었다.
잠시 후, 주문한 도넛과 커피가 나왔다. 꿀고구마 츄이스티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었다. 달콤한 꿀고구마 맛이 입안 가득 퍼지면서 기분까지 좋아졌다. 킹 아메리카노는 쌉쌀하면서도 깊은 풍미가 도넛의 달콤함과 완벽하게 어우러졌다. 역시 커피와 도넛은 최고의 조합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매장을 방문했던 다른 사람들의 후기처럼, 이곳은 디저트 맛집임에 틀림없었다. 특히 이곳은 “친절함”을 빼놓을 수 없다. 주문을 받는 직원분의 미소 덕분에, 더욱 기분 좋게 도넛을 즐길 수 있었다.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며, 창밖을 바라봤다. 따뜻한 햇살이 쏟아지는 오후, 던킨에서의 달콤한 휴식은 완벽한 힐링이었다. 문득,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도넛을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포장도 된다고 하니, 몇 개 더 구매해서 집으로 가져가야겠다.

계산을 하기 위해 카운터로 향했다. 그런데, 눈에 띄는 문구가 있었다. SKT 할인! 마침 SKT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저녁 시간에는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행운이! 다음에는 저녁에 방문해서 더 많은 도넛을 저렴하게 구매해야겠다.
던킨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도넛 외에도 다양하다. 커피, 라떼, 머핀, 아메리카노 등 음료 종류도 다양하고, 베이글, 꽈배기, 버블티 등 다른 빵 종류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막걸리 도넛이라는 독특한 메뉴도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꼭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계산을 마치고, 포장된 도넛을 받아 들고 매장을 나섰다. 따뜻한 도넛 봉투에서 풍겨져 오는 달콤한 냄새가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만들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족들이 좋아할 모습을 상상하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도넛 봉투를 열었다. 꿀고구마 츄이스티, 스트로베리 먼치킨, 카카오하니딥 먼치킨, 올드훼션드 먼치킨까지. 알록달록한 도넛들이 식탁 위에 펼쳐지자, 아이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와! 던킨 도넛이다!”
아이들은 각자 좋아하는 도넛을 하나씩 골라 들고 맛있게 먹기 시작했다. 꿀고구마 츄이스티는 역시나 인기 만점이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에, 달콤한 꿀고구마 맛이 어우러져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먼치킨은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서 아이들이 먹기에 딱 좋았다. 스트로베리, 카카오하니딥, 올드훼션드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했다.

아이들이 맛있게 도넛을 먹는 모습을 보니,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 던킨 도넛 덕분에,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역시 이 지역 던킨은 맛집이다.
다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한 고객의 리뷰처럼, 가끔 빵 겉이 많이 말라 있을 때가 있다는 것이다. 촉촉한 감촉이 더 느껴지도록 신경 써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또 다른 고객의 리뷰처럼, 가끔 신메뉴가 없을 때도 있다고 한다.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신메뉴도 꾸준히 준비해주시면 좋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던킨은 여전히 나에게 소중한 공간이다. 달콤한 도넛과 따뜻한 커피 한 잔은,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앞으로도 던킨에서 맛있는 도넛을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고 싶다. 다음에는 막걸리 도넛과 함께, 아이들을 위한 우유도 함께 구매해야겠다. 던킨, 앞으로도 맛있는 도넛 부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