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을 수 없는 풍미, 위례에서 맛보는 홍콩의 감동! 따딩홍콩덕에서 즐기는 특별한 맛집 여행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과의 송년회, 어디를 갈까 고민이 많았다. 다들 입맛이 까다로운 데다, 분위기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친구들이라 더욱 그랬다. 그러던 중, 평소 눈여겨보던 위례맛집, ‘따딩홍콩덕’이 떠올랐다. 룸이 마련되어 있어 프라이빗한 모임을 즐길 수 있고, 흔한 중식당이 아닌 홍콩식 오리 요리 전문점이라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무엇보다 48시간 동안 정성을 들여 만든다는 오리구이의 겉바속촉 비주얼은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돌게 했다.

약속 당일, 설레는 마음으로 따딩홍콩덕의 문을 열었다. 은은한 조명 아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왔다. 룸으로 안내받아 자리에 앉으니, 테이블 세팅도 깔끔하고 정갈했다. 벽 한켠에 장식된 화려한 조명 기구와 핑크빛 난초 화분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치 홍콩의 어느 고급 레스토랑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따딩홍콩덕 실내 인테리어
은은한 조명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룸

메뉴판을 펼쳐보니, 홍콩식 오리구이를 비롯해 다채로운 중식 요리들이 가득했다. 우리는 고민 끝에 따딩홍콩덕의 대표 메뉴인 홍콩덕 한 마리와 탕수육, 해물짬뽕, 그리고 딤섬을 주문했다.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딤섬이었다. 투명한 피 안에 신선한 채소가 가득 들어있는 하가우 딤섬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웠다. 젓가락으로 조심스럽게 집어 한 입 베어 무니, 톡 터지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향긋한 채소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졌다. 딤섬피는 어찌나 얇고 쫄깃한지, 정말 특별한 맛이었다. 함께 나온 간장에 살짝 찍어 먹으니, 감칠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었다.

탱글탱글한 새우가 돋보이는 하가우 딤섬
투명한 딤섬 피 안에 숨겨진 탱글탱글한 새우

이어서 나온 탕수육은 일반적인 탕수육과는 달랐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찹쌀 탕수육이었는데, 고소한 튀김옷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다. 특히 돼지고기가 두툼해서 씹는 식감이 좋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홍콩덕이 등장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오리 한 마리가 통째로 테이블에 놓이는 순간, 모두의 시선이 집중되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오리구이는 48시간 동안의 정성이 느껴지는 깊은 맛이었다. 껍질은 마치 과자처럼 바삭했고, 속살은 육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웠다. 함께 제공되는 전병에 오이, 파채, 특제 소스를 곁들여 싸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친구들 모두 “정말 맛있다”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특히 오리 껍질 튀김은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었다.

윤기가 흐르는 홍콩덕 오리구이
48시간의 정성이 담긴 겉바속촉 홍콩덕 오리구이

얼큰한 국물이 당겨 주문한 해물짬뽕도 기대 이상이었다.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어 국물이 시원하고 깊었다. 면발도 쫄깃쫄깃해서 후루룩 넘어가는 식감이 좋았다. 짬뽕 국물 한 입에, 추위가 싹 가시는 듯했다. 면을 다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니, 든든하고 만족스러웠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배가 불렀지만, 왠지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우리는 오리 뼈로 끓여낸 누룽지탕을 추가로 주문했다. 따뜻하고 구수한 누룽지탕은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느낌이었다. 특히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과 부드러운 국물의 조화가 훌륭했다. 누룽지탕까지 싹싹 비우고 나니, 정말 든든하고 행복했다.

따딩홍콩덕에서는 음식 맛뿐만 아니라 서비스도 만족스러웠다. 직원분들은 모두 친절하고 세심하게 신경 써주셨다. 물이 비어있으면 바로 채워주시고, 필요한 것이 없는지 수시로 확인해주셨다. 덕분에 편안하고 즐거운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룸이 마련되어 있어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상견례 장소로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다채로운 색감의 야채가 어우러진 요리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요리

따딩홍콩덕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48시간 정성 들여 만든 홍콩덕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었고, 탕수육, 해물짬뽕, 딤섬 등 다른 메뉴들도 모두 훌륭했다. 분위기 좋은 룸에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친구들 모두 따딩홍콩덕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따딩홍콩덕은 음식 맛은 물론, 분위기, 서비스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특별한 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위례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기를 추천한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 짬뽕
푸짐한 해산물이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는 해물 짬뽕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들고 주변을 거닐었다. 따딩홍콩덕에서의 행복한 기억을 되새기며,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부모님도 분명 좋아하실 것이다.

따뜻한 차를 마시며, 나는 따딩홍콩덕의 성공 요인에 대해 생각해봤다. 48시간 정성 들인 오리구이라는 차별화된 메뉴,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든 요소들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앞으로도 따딩홍콩덕은 위례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따딩홍콩덕에서 즐거웠던 시간이 계속해서 떠올랐다. 맛있는 음식과 좋은 사람들, 그리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다음에는 꼭 가족들과 함께 다시 방문해야겠다.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