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레시피로 완성하는 가산 맛집, 두끼에서 펼쳐지는 즉석 떡볶이 미식 로드

가산 현대아울렛에서 쇼핑을 마치고 나니 어김없이 찾아오는 허기.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문득 떠오른 곳이 있었다. 바로 내 취향대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두끼”였다. 늘 똑같은 떡볶이 맛에 질려갈 때쯤, 나만의 레시피로 새로운 맛을 창조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오늘은 제대로 두끼를 털어보겠다는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자,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넓은 창밖으로 들어오는 햇살 덕분에 매장 안은 한층 더 밝고 쾌적하게 느껴졌다. 천장이 높아 답답함도 전혀 없었다.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이용 방법을 설명해주셨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알려주는 모습에서 세심한 배려가 느껴졌다.

두끼 매장 간판
두 그릇 뚝딱! 떡볶이와 볶음밥으로 즐기는 두 끼의 행복

본격적으로 떡볶이 재료를 담기 위해 샐러드바로 향했다. 떡 종류만 해도 밀떡, 쌀떡, 얇은 떡, 긴 떡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평소 밀떡을 선호하는 나는 밀떡을 듬뿍 담고, 쫄깃한 쌀떡도 조금 추가했다. 떡볶이의 영원한 단짝인 어묵도 빼놓을 수 없지. 길쭉하게 접혀 꼬치에 꽂힌 어묵을 보니, 어릴 적 학교 앞에서 먹던 추억의 맛이 떠올랐다.

라면, 쫄면, 당면 등 면사리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오늘은 왠지 쫄깃한 쫄면이 당겨 쫄면을 선택했다. 이 외에도 양배추, 파, 양파, 깻잎 등 각종 채소와 소시지, 버섯, 순대 등 푸짐한 재료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신선함이 눈으로도 느껴지는 채소들을 보니, 더욱 기대감이 높아졌다.

두끼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다양한 소스 조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나를 위해 ‘두끼 오리지널’ 소스와 ‘매운맛’ 소스를 적절히 섞어 나만의 황금비율을 만들어냈다. 혹시 소스 조합이 어렵다면, 두끼에서 제공하는 ‘두끼 황금 레시피’를 참고해도 좋다. 레시피대로 따라 하기만 해도 실패 없는 맛을 보장한다.

완성된 떡볶이
내가 만든 떡볶이,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볶이!

이제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 시작했다. 보글보글 끓는 소리와 함께 매콤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잘 익은 떡과 채소를 건져 먹으니,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환상적이었다. 특히 내가 직접 만든 소스 덕분에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정말 멈출 수 없는 맛이었다. 쫄면의 쫄깃함은 말할 것도 없고, 어묵은 국물 맛을 듬뿍 머금어 더욱 맛있었다.

떡볶이를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볶음밥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떡볶이 국물에 밥과 김치, 김가루, 참기름을 넣고 볶으니, 환상적인 볶음밥이 완성되었다. 떡볶이 양념이 워낙 맛있으니 볶음밥 맛은 당연히 보장될 수밖에! 볶음밥을 냄비 바닥에 살짝 눌러붙게 만들어 먹으니, 더욱 고소하고 맛있었다. 정말 배가 불렀지만, 숟가락을 멈출 수 없었다.

두끼에는 튀김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김말이, 만두, 고구마튀김, 닭가슴살 튀김 등 떡볶이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튀김들이 가득했다. 갓 튀겨져 나온 튀김은 바삭함이 살아있어 정말 맛있었다. 특히 김말이는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니, 환상의 조합이었다.

튀김
바삭함이 살아있는 튀김, 떡볶이와의 환상적인 조화!

음료와 아이스크림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두끼의 큰 장점이다. 탄산음료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아이스크림으로 입가심을 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은 매콤한 떡볶이로 얼얼해진 입안을 시원하게 달래주었다.

최근에는 투움바 떡볶이 소스도 새롭게 출시되었다고 한다. 투움바 파스타를 워낙 좋아하는 나로서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다음번 방문에는 꼭 투움바 떡볶이를 만들어 먹어봐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콩나물을 듬뿍 넣어 묽은 상태로 즐기다가, 나중에 라면 사리를 넣어 꾸덕하게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다. 마치 신라면 투움바 맛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들 것 같다.

두끼 가산 현대아울렛점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재료도 신선하게 관리되고 있어 만족스러웠다. 다만, 주말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시간을 잘 조절하는 것이 좋겠다.

아쉬운 점을 꼽자면, 음료 종류가 조금 부족하다는 것이다. 제로 콜라나 제로 사이다가 없는 점은 조금 아쉬웠다. 하지만, 떡볶이와 튀김, 아이스크림 등 다른 메뉴들이 워낙 훌륭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다.

볶음밥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떡볶이 양념에 볶아 더욱 맛있는 볶음밥

가끔 재료가 부족하거나, 튀김 리필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다는 리뷰도 보았지만, 내가 방문했을 때는 모든 재료가 풍족하게 채워져 있었고, 튀김도 따뜻하게 유지되어 있어 불편함은 없었다. 아마도 시간대나 상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듯하다.

계산을 마치고 나오면서, H.Point 적립도 잊지 않았다. 현대아울렛 내에 위치하고 있어 H.Point 적립이 가능하다는 점도 두끼의 장점 중 하나다.

두끼 가산 현대아울렛점에서는 맛있는 떡볶이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만원대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매력적이다. 특히 나만의 레시피로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은 다른 떡볶이 뷔페와 차별화되는 두끼만의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도 두끼에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다. 맛있는 떡볶이와 볶음밥, 튀김,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완벽한 한 끼였다. 다음번에는 투움바 떡볶이 레시피에 도전해보고, 또 다른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해봐야겠다. 가산에서 맛있는 맛집을 찾는다면, 지역명이 들어간 현대아울렛 가산점에 위치한 두끼를 강력 추천한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두끼
가성비 최고! 내 맘대로 만들어 먹는 즉석 떡볶이 뷔페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