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와 푸짐함에 감동, 청주 지역 맛집 가경동 ‘믹스토랑’에서 맛본 행복한 돼지파티

오랜만에 친구들과의 약속,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친구의 강력 추천으로 가경동에 위치한 ‘믹스토랑’이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다. 평소 파스타나 스테이크 같은 양식을 즐겨 먹는 나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지였다. 왠지 모르게 끌리는 상호명도 기대감을 한껏 부풀렸다.

약속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역시나 소문대로 손님들이 꽤 많았다. 테이블은 거의 만석이었고, 웨이팅을 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한 자리가 남아있어 바로 앉을 수 있었다. 가게 안은 아늑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였다. 은은한 조명과 따뜻한 색감의 인테리어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적당해서 옆 테이블 손님들의 대화 소리가 크게 거슬리지 않았다. 곳곳에 놓인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입구 쪽에 놓인 카피바라 인형과 크리스마스 장식은 귀여움을 더했다.

귀여운 카피바라 인형과 크리스마스 장식
입구에서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카피바라 인형과 크리스마스 장식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펼쳐 들었다. 파스타, 스테이크, 필라프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는데, 하나같이 맛있어 보여서 고민이 되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믹스플래터였다. 여러 가지 메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친구들과 함께 방문했으니, 여러 메뉴를 시켜서 나눠 먹기로 했다. 우리는 크림 파스타, 타이 비프 필라프, 목살 스테이크를 주문했다. 메뉴를 고르고 나니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주문을 받아주셨다.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식전 빵이 나왔다. 따끈따끈한 갈릭 바게트였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다. 마늘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정말 맛있었다. 특히 갓 구워져 나와 따뜻함이 그대로 느껴져 더욱 좋았다. 배가 고팠던 터라 순식간에 빵을 해치웠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인 메뉴가 등장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크림 파스타였다. 뽀얀 크림소스가 면을 감싸고 있었고, 위에는 파슬리가 솔솔 뿌려져 있었다. 고소한 크림 향이 코를 자극했다. 포크로 면을 돌돌 말아 한 입 먹어보니, 입안 가득 부드러운 크림의 풍미가 퍼졌다.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다. 면도 적당히 잘 삶아져서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었다.

크림 파스타
뽀얀 크림소스가 인상적인 크림 파스타

다음으로 맛본 것은 타이 비프 필라프였다. 붉은 색깔의 필라프 위에 계란 프라이가 얹어져 있었다. 매콤한 향이 식욕을 자극했다. 한 숟가락 크게 떠서 입에 넣으니,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느껴졌다. 밥알도 고슬고슬하게 잘 볶아져서 식감이 좋았다. 특히 소고기가 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씹는 맛을 더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정말 최고의 메뉴였다. 다만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친구는 조금 힘들어했다. 하지만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주문 전에 미리 말하면 좋을 것 같다.

타이 비프 필라프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타이 비프 필라프, 계란 프라이가 얹어져 더욱 먹음직스럽다.

마지막으로 맛본 것은 목살 스테이크였다. 뜨거운 철판 위에 목살 스테이크와 샐러드, 콘 샐러드가 함께 나왔다. 스테이크 위에는 윤기가 자르르 흘렀다. 칼로 스테이크를 썰어 한 입 먹으니,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육즙이 입안 가득 퍼졌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잘 구워져 있었다. 특히 함께 나온 샐러드와 콘 샐러드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더욱 맛있었다.

목살 스테이크
육즙 가득한 목살 스테이크와 신선한 샐러드의 조화

음식을 먹는 동안 친구들과 끊임없이 이야기를 나누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니 더욱 즐거웠다. 양도 푸짐해서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마치 돼지파티를 하는 기분이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보니 가격도 정말 착했다.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다. 가성비가 정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계산대 옆에는 사탕과 초콜릿이 준비되어 있었다. 입가심으로 하나씩 먹으니 기분이 더욱 좋아졌다.

믹스토랑은 맛, 가격, 분위기,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추천하는지 알 수 있었다. 특히 음식이 맛있고 양이 푸짐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또한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고 싶다. 특히 스테이크를 좋아하는 아들을 데리고 오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아, 그리고 믹스토랑은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부모님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가게 앞에 주차 공간이 있어서 주차도 편리하다. 다만 전용 주차장은 아니고 가게 앞 도로에 주차해야 한다. 만약 자리가 없다면 근처 공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믹스토랑에서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맛있는 음식을 배부르게 먹고,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고,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던 곳. 앞으로 나의 단골 맛집 리스트에 추가될 것 같다. 가경동에서 맛있는 양식을 맛보고 싶다면, 믹스토랑을 강력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푸짐한 한 상 차림
믹스토랑의 푸짐한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배부르다.

참고로 믹스토랑에서는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참여해보시길 바란다. 나는 이미 내 돈 주고 음료를 사 먹었지만, 다음에는 꼭 영수증 리뷰 이벤트에 참여해야겠다.

돌아오는 길, 배부름과 만족감에 기분이 좋았다. 오늘 방문한 믹스토랑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청주 맛집이 될 것 같다. 다음에 또 방문해서 다른 메뉴들도 맛봐야지. 특히 아직 맛보지 못한 부채살 스테이크와 감바스 파스타가 궁금하다. 그리고 믹스플래터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다.

예쁜 그릇에 담겨 나온 파스타
음식의 맛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예쁜 그릇
먹음직스러운 리조또
다음 방문 때 꼭 먹어보고 싶은 리조또
김치 필라프
독특한 비주얼의 김치 필라프도 궁금하다.
깔끔한 테이블 세팅
정갈하고 깔끔한 테이블 세팅도 마음에 든다.
상큼한 피클
음식과 함께 제공되는 상큼한 피클
파스타
언제 먹어도 맛있는 파스타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