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찰나, 친구 한 명이 가성비 좋은 맛집이 있다며 적극 추천한 곳이 있었으니, 바로 ‘명륜진사갈비 성남태평역점’이었다. 무한리필이라는 말에 솔깃하기도 했지만,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았다. 무한리필은 왠지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편견이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친구의 칭찬이 자자했고, 무엇보다 “가본 명륜중에 최고”라는 말에 속는 셈 치고 방문해보기로 했다. 지하철역에서 내려 조금 걸으니, 환한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매장 문을 열자 생각보다 넓고 깔끔한 내부가 인상적이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평일 저녁 시간이었는데도 손님들이 꽤 많았다. 가족 단위 손님부터, 친구들끼리 온 손님, 회식을 즐기는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모습이었다. 활기 넘치는 분위기 덕분에 나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다.
자리를 잡고 앉자마자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이용 방법을 안내해 주셨다. 숯불이 놓이고, 곧이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갈비가 등장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돼지갈비의 모습에 나도 모르게 침이 꼴깍 넘어갔다.

숯불 위에 갈비를 올리니,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와 함께 달콤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갈비를 보니, 빨리 맛보고 싶어 안달이 났다. 드디어, 잘 익은 갈비 한 점을 집어 입으로 가져갔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짭짤한 양념과 부드러운 육질! 정말 환상적인 맛이었다. 무한리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고기의 질이 좋았다. 돼지 특유의 잡내도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상추에 쌈무를 올리고, 잘 익은 갈비 한 점과 마늘, 쌈장을 듬뿍 넣어 크게 한 쌈을 싸 먹으니, 그 맛은 정말 최고였다. 신선한 채소와 어우러지는 갈비의 조화는 정말 훌륭했다. 쉴 새 없이 쌈을 싸 먹다 보니, 어느새 한 접시를 뚝딱 비워냈다.

고기만 먹다 보니 살짝 느끼해지는 것 같아, 셀프바에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떡볶이, 잡채, 튀김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떡볶이는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었고, 잡채는 고소한 참기름 향이 입맛을 돋우었다. 특히 튀김은 바삭바삭한 식감이 정말 좋았다.

그중에서도 내 입맛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고구마 튀김이었다. 달콤한 고구마와 바삭한 튀김옷의 조화는 정말 꿀맛이었다. 튀김옷도 두껍지 않고, 기름도 깨끗한 것을 사용해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다. 쉴 새 없이 튀김을 가져다 먹었다.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니, 살짝 느끼함이 느껴졌다. 이때, 친구가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가 있다며 식혜를 추천했다. 셀프바 한 켠에 마련된 식혜 코너로 향했다. 직접 담아서 마시는 식혜라니, 기대감이 컸다.
시원한 식혜 한 잔을 들이켜니, 입안이 깔끔하게 정리되는 느낌이었다. 은은한 단맛과 시원함이 정말 좋았다. 늦은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식혜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친절함 덕분에 더욱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테이블을 지나다니면서 불판을 갈아주시는 것은 물론이고, 필요한 것은 없는지 세심하게 챙겨주셨다. 특히 사장님은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진심으로 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나갈 때에는 시원한 쿨방석까지 선물로 주셨다. 늦은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친절하게 대해주시니 정말 감사했다.
한참을 먹고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어느덧 마감 시간이 다가왔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가게 문을 나섰다. 계산대에는 손님들을 배웅하는 사장님의 밝은 미소가 빛나고 있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배는 든든했고, 마음은 따뜻했다.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정말 행복한 저녁 식사였다. 앞으로 돼지갈비가 생각날 때면, 무조건 ‘명륜진사갈비 성남태평역점’을 찾게 될 것 같다.

총평
* 맛: 돼지갈비는 물론,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까지 흠잡을 데 없이 훌륭하다. 특히 고구마 튀김과 식혜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다.
* 가격: 무한리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정말 가성비가 좋다. 부담 없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 서비스: 사장님과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다. 손님을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서비스 덕분에 더욱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다.
* 분위기: 매장이 넓고 깔끔하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다. 가족 외식, 친구들과의 모임, 회식 등 어떤 모임에도 잘 어울린다.
* 재방문 의사: 당연히 있다. 앞으로 돼지갈비가 생각날 때면, 무조건 ‘명륜진사갈비 성남태평역점’을 찾을 것이다.
총점: 5/5점

세부 평가
* 고기 질: 신선하고 잡내 없이 훌륭함. 특히 돼지갈비는 양념이 잘 배어있어 더욱 맛있다. 다른 부위 고기들도 준비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
* 사이드 메뉴: 떡볶이, 잡채, 튀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고구마 튀김은 꼭 먹어봐야 할 메뉴다. 식혜도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있어, 더욱 신선하고 맛있다.
* 위생 상태: 매장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다. 테이블, 바닥, 식기류 모두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어 안심하고 식사를 할 수 있다. 후황 청소도 꼼꼼하게 하는 듯했다.
* 친절도: 사장님과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다. 손님을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서비스 덕분에 더욱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아이가 있는 손님에게는 사탕을 챙겨주기도 하고, 더운 날씨에는 시원한 아이스 방석을 제공하기도 한다. 생일날 방문하면 특별한 이벤트도 제공한다.
* 편의 시설: 넓은 매장과 넉넉한 테이블 간 간격 덕분에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은 다소 협소하지만,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성이 좋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늦은 저녁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가성비 좋은 맛집을 찾으시는 분
* 돼지갈비를 좋아하시는 분
*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즐기고 싶으신 분
* 친절한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
* 가족 외식, 친구들과의 모임, 회식 장소를 찾으시는 분
아쉬운 점
* 주차 공간이 다소 협소하다는 점이 아쉽다. 하지만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오늘 저녁, 맛있는 돼지갈비와 푸짐한 사이드 메뉴,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두 경험하고 싶다면, ‘명륜진사갈비 성남태평역점’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