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지호수 뷰에 반하고 맛에 감탄한 창원 파스타공방, 인생 맛집 등극!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어 찾은 창원. 용지호수 근처에 그렇게 멋진 맛집이 있다고 해서 한달음에 달려갔다. ‘파스타공방’이라는 이름부터가 왠지 모르게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듯했다. 가게로 향하는 발걸음은 설렘으로 가득 찼다.

가게 문을 열자마자 탄성이 절로 나왔다. 마치 크리스마스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화려한 인테리어가 눈앞에 펼쳐졌다. 커다란 트리와 반짝이는 장식들이 연말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키고 있었다. 곰돌이 인형들이 곳곳에 놓여있어 포근한 느낌까지 더했다. 에서 보았던 그 풍경이 실제로 눈 앞에 펼쳐지니 더욱 감동적이었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따뜻한 조명이 아늑함을 더해, 식사 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이었다. 이런 곳이라면 데이트는 물론이고,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에도 완벽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진 파스타공방 내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가득한 파스타공방의 모습

매장은 생각보다 훨씬 넓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창가 자리에 앉으니 용지호수가 한눈에 들어왔다. 잔잔한 호수 위로 부서지는 햇살이 정말 아름다웠다. 밤에 오면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낼 것 같았다. 낮에는 따스하고, 밤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 에서처럼 천장에는 샹들리에가 달려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에서 볼 수 있듯이 벽에는 ‘파스타공방’이라는 가게 이름이 감각적으로 새겨져 있었다. 인테리어 하나하나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알 수 있었다.

메뉴판을 펼쳐보니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필라프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다. 파스타 전문점답게 파스타 종류가 정말 많았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하다가 직원분께 추천을 부탁드렸다. 친절한 직원분은 스테이크 로제 파스타와 스테이크 고구마무스 피자를 추천해주셨다. 스테이크를 이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놀라웠다.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더니 정말이었다.

잠시 후,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스테이크 로제 파스타는 고소하고 진한 소스에 부드러운 스테이크가 듬뿍 올려져 있었다. 에서 보았던 비주얼 그대로였다. 면은 알덴테로 삶아져 식감이 살아있었고, 소스는 정말 깊고 풍부한 맛이 났다. 스테이크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파스타와 정말 잘 어울렸다. 한 입 먹자마자 ‘여기 정말 음식이 맛있어요’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스테이크 로제 파스타
고소하고 진한 소스가 인상적인 스테이크 로제 파스타

스테이크 고구마무스 피자는 페스츄리 도우 위에 달콤한 고구마무스와 스테이크가 올려져 있었다. 페스츄리 도우는 바삭바삭했고, 고구마무스는 정말 달콤했다. 스테이크는 짭짤하면서도 고소해서 단짠의 조화가 완벽했다. 에서 본 것처럼 페스츄리 도우가 정말 바삭해 보였는데, 실제로 먹어보니 기대 이상이었다. 피자 한 조각을 입에 넣을 때마다 바삭하는 소리가 경쾌하게 울렸다.

함께 간 친구는 목살 필라프를 주문했다. 간장 베이스로 만들어진 필라프는 담백하면서도 고슬고슬했다. 목살도 부드러워서 밥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다고 한다. 친구는 필라프를 먹으면서 “밥알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느낌”이라고 극찬했다.

식사를 마치고 커피를 주문했다. 파스타공방은 식사뿐만 아니라 카페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커피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었다. 나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커피 맛도 훌륭했다. 용지호수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는 정말 꿀맛이었다.

파스타공방은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한 곳이었다. 일반인들과 분리된 룸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펫푸드도 판매하고 있어서 강아지들과 함께 와도 좋을 것 같았다. 처럼 강아지들을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강아지 동반 공간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로 갔는데, 귀여운 인형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에서 보았던 그 인형들이었다. 앙증맞은 모습에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다. 카운터 옆에는 네이버 리뷰 이벤트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리뷰를 작성하면 음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나도 당연히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스타공방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인테리어, 친절한 서비스, 멋진 뷰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왜 많은 사람들이 파스타공방을 창원 맛집으로 추천하는지 알 수 있었다. 이곳은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가족 외식 장소로도 좋고, 친구들과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다. 누구와 함께 와도 만족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부모님도 분명 파스타공방의 분위기와 맛에 반하실 것이다. 용지호수를 바라보며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으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

공방 스테이크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공방 스테이크

파스타공방을 나서면서, 다음 방문을 기약했다. 용지호수의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이 자꾸만 떠올랐다. 창원에 오면 꼭 다시 들러야 할 곳, 파스타공방. 내 인생 맛집 리스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돌아오는 길, 용지호수를 따라 걸으며 파스타공방에서의 추억을 되새겼다.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이 기분을 더욱 좋게 만들었다. 창원에서의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준 파스타공방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

해산물이 가득한 오이스터 파스타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오이스터 파스타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