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왠지 모르게 김밥이 너무나 간절했다. 평소에도 김밥을 즐겨 먹지만, 오늘은 그 갈망이 유독 더 컸다. 특히나 입덧 때문에 고생하는 요즘, 입맛도 없고 뭘 먹어야 할지 막막했는데, 문득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김밥집이 떠올랐다. 바로 ‘다르다김밥’ 봉선본점이었다.
발걸음을 재촉해 도착한 다르다김밥은 여전히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니 편리했다. 키오스크 옆에는 오늘 추천 메뉴가 적혀 있어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나는 참치마요 김밥과 매콤멸치 김밥을 주문했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 가게를 둘러봤다. “DIFFERENT 우리는 다릅니다. ACCEPT 우리는 받아들입니다. RESEARCH 우리는 늘 연구합니다. DELICIOUS 우리는 맛있습니다.”라고 적힌 문구가 눈에 띄었다. 다르다김밥이 추구하는 가치를 한눈에 보여주는 듯했다. 이런 철학이 담긴 곳이라 그런지 더욱 믿음이 갔다.
드디어 김밥이 나왔다. 참치마요 김밥은 부드러운 참치와 고소한 마요네즈의 조화가 일품이었다. 입안 가득 퍼지는 풍미가 정말 최고였다. 매콤멸치 김밥은 매콤한 멸치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다. 두 김밥 모두 밥 양도 적당하고 속 재료가 꽉 차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특히, 김밥 속 재료를 일정하게 썰어 넣은 칼질 솜씨가 보통이 아니었다.

김밥과 함께 곁들여 먹을 메뉴로 상추튀김을 주문했다. 바삭하게 튀겨진 튀김을 상추에 싸서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튀김의 느끼함은 상추가 잡아주고, 소스의 매콤함이 입맛을 돋우는 환상의 조합이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튀김의 식감도 훌륭했다.
다르다김밥은 재료의 신선함이 남달랐다. 쫄면에 들어가는 야채도 정말 싱싱했고,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 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듯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덕분에 맛도 훨씬 좋게 느껴졌다.

매장 한켠에 마련된 셀프바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다. 필요한 반찬이나 국물을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다르다김밥은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어린이 메뉴로 한우 김밥이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실제로 내가 방문했을 때도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이 많았다.

다르다김밥은 메뉴가 정말 다양하다. 김밥 종류만 해도 참치마요, 매콤멸치, 한우, 새우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김밥 외에도 떡볶이, 튀김, 라면, 쫄면, 우동 등 분식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덕분에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해도 각자 취향에 맞는 메뉴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세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다르다김밥은 유기농 현미를 사용한 현미 김밥이 유명하다.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유기농 현미 새싹 김밥은 특색 있고 맛있다.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속도 편안하고 소화도 잘 된다.
다르다김밥은 혼밥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테이블도 혼자 앉기 편하게 되어 있고, 키오스크로 주문하니 눈치 볼 필요도 없다. 실제로 혼자 와서 김밥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다.

나는 다르다김밥에서 김밥을 먹고 입덧이 싹 가시는 경험을 했다. 정말 신기했다. 다르다김밥 덕분에 오랜만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역시 다르다김밥은 나에게 구세주 같은 존재다.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직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직원분들은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다. 매장도 청결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니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집에 돌아와서도 다르다김밥의 김밥 맛이 계속 생각났다. 조만간 또 방문해서 다른 메뉴들도 맛봐야겠다. 특히, 라볶이와 떡볶이는 꼭 먹어봐야겠다. 김밥에 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는 후기를 봤는데, 다음에는 불난마요나 와사비마요 소스도 꼭 추가해서 먹어봐야겠다.
다르다김밥은 맛, 서비스, 청결도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다. 봉선동에서 맛있는 김밥을 먹고 싶다면 다르다김밥을 강력 추천한다. 특히, 아이와 함께 방문하거나 혼밥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오늘도 다르다김밥에서 맛있는 김밥을 먹고 행복한 하루를 마무리한다. 다르다김밥,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게요! 봉선동 지역 주민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맛 하나는 정말 다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