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입이 즐거운 강남 디저트 맛집, 한정선에서 펼쳐지는 찹쌀떡 미식 여행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지하철역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 하는 달콤한 유혹이 있었다. 바로 ‘한정선’, 찹쌀떡이라는 평범한 디저트를 특별한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곳이다. 평소 떡을 즐겨 먹진 않지만, 워낙 유명한 곳이라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매장 안으로 발을 들였다.

매장 입구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건 형형색색의 찹쌀떡들이었다. 투명한 쇼케이스 안에는 마치 보석처럼 빛나는 찹쌀떡들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었다. 쑥 색깔의 찹쌀떡, 딸기가 살짝 보이는 찹쌀떡, 초콜렛 색깔 찹쌀떡까지 종류가 정말 다양했다. 고급스러운 포장재에 곱게 포장된 찹쌀떡들은 선물용으로도 제격일 듯했다.

다채로운 색감의 찹쌀떡이 진열된 쇼케이스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다채로운 찹쌀떡의 향연

특히 내 눈길을 끌었던 건 단연 ‘두바이 찹쌀떡’이었다. 이름부터가 심상치 않은 이 찹쌀떡은 초콜릿과 찹쌀떡의 조합이라는 독특함으로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메뉴였다. 왠지 모르게 끌리는 마음에 두바이 찹쌀떡과 함께, 직원분의 추천을 받아 ‘생딸기 두바이 찹쌀떡’도 함께 주문했다. 가격은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비싼 만큼 가치가 있다’는 후기를 믿어보기로 했다.

계산을 마치고 찹쌀떡을 받아 들었다. 마치 작은 보물 상자를 받은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고급스러운 패키징이 인상적이었다. 포장지를 조심스럽게 뜯으니, 앙증맞은 크기의 찹쌀떡이 모습을 드러냈다.

먼저 두바이 찹쌀떡을 한 입 베어 물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정말 환상적이었다. 찹쌀떡 안에는 달콤한 초콜릿이 가득 차 있었는데, 쫀득한 떡과 부드러운 초콜릿의 조화가 정말 훌륭했다. 초콜릿의 달콤함이 찹쌀떡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다.

고급스러운 포장지에 담긴 두바이 찹쌀떡
선물용으로도 손색없는 고급스러운 패키지

다음으로 생딸기 두바이 찹쌀떡을 맛봤다. 찹쌀떡 안에는 신선한 생딸기와 함께 카다이프, 피스타치오 스프레드가 들어 있었다. 톡톡 터지는 카다이프의 식감과 고소한 피스타치오 스프레드의 풍미가 신선한 딸기와 어우러져 정말 색다른 맛을 선사했다. 딸기의 상큼함이 더해져 두바이 찹쌀떡보다 훨씬 산뜻한 느낌이었다. 기본 두바이 찹쌀떡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생딸기 두바이 찹쌀떡이 훨씬 더 맛있었다.

두 찹쌀떡 모두 겉에 묻어있는 전분 가루 때문에 먹을 때 조금 흘릴 수 있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맛은 정말 훌륭했다. 크기도 제법 커서 하나만 먹어도 꽤 든든했다.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장을 둘러보니, 찹쌀떡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귤 찹쌀떡, 복숭아 찹쌀떡, 샤인머스캣 찹쌀떡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한 찹쌀떡들이 눈에 띄었다. 특히 ‘한정 메뉴’라는 문구가 적힌 복숭아 찹쌀떡은 그 맛이 더욱 궁금해졌다.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찹쌀떡도 꼭 한번 맛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종류의 찹쌀떡 메뉴 안내
계절마다 바뀌는 다양한 과일 찹쌀떡

계산을 도와주셨던 직원분도 정말 친절했다. 메뉴에 대한 설명을 꼼꼼하게 해주셨고, 어떤 찹쌀떡을 골라야 할지 고민하는 나에게 맞춤형 추천까지 해주셨다. 덕분에 더욱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었다. 하지만 다른 후기들을 살펴보니, 가끔 불친절한 직원이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서비스는 조금 복불복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정선은 찹쌀떡 자체의 맛도 훌륭하지만, 고급스러운 포장과 다양한 메뉴 구성 덕분에 특별한 날 선물하기에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어버이날 선물로 한정선 찹쌀떡을 구매했다는 후기도 찾아볼 수 있었다. 부모님이나 은사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한정선 찹쌀떡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점은 아쉬웠다. 찹쌀떡 한 알에 6,500원이라는 가격은 솔직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맛과 퀄리티를 생각하면, 가끔 특별한 날에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부리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갈하게 포장된 찹쌀떡 선물세트
선물 받는 사람의 기분까지 고려한 아름다운 포장

최근에는 찹쌀떡 외에 명태 초콜릿이라는 새로운 메뉴도 선보이고 있는 것 같다. 찹쌀떡을 구매하면 명태 초콜릿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는 후기도 있었다. 명태와 초콜릿의 조합이라니, 상상만 해도 독특한 맛일 것 같다. 다음 방문 때는 명태 초콜릿도 꼭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한정선은 롯데백화점 지하에도 입점해 있다고 한다. 신세계 강남점 외에도 가까운 곳에 한정선 매장이 있다면, 굳이 멀리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맛있는 찹쌀떡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있었다. 찹쌀떡 안에 들어있는 과일의 단맛이 복불복이라는 후기가 종종 있었다. 어떤 찹쌀떡은 과일이 너무 달고, 어떤 찹쌀떡은 과일의 단맛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또한 떡이 너무 흐물거린다는 후기도 있었다. 내가 방문했을 때는 다행히 떡의 식감도 좋았고 과일의 단맛도 적당했지만, 이러한 후기들을 보니 찹쌀떡의 퀄리티가 일정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딸기와 귤이 듬뿍 들어간 찹쌀떡 단면
신선한 제철 과일이 듬뿍 들어간 찹쌀떡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한정선 찹쌀떡은 충분히 매력적인 디저트였다. 찹쌀떡이라는 평범한 음식을 특별하게 만들어내는 한정선의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신세계 강남점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한정선에 들러 맛있는 찹쌀떡을 맛보길 추천한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다음에는 쑥 생딸기 찹쌀떡, 통귤 찹쌀떡, 샤인머스캣 찹쌀떡, 메론 찹쌀떡, 홍시 찹쌀떡 등 다른 종류의 찹쌀떡도 꼭 먹어봐야겠다. 특히 겨울에 맛볼 수 있는 귤 찹쌀떡과 홍시 찹쌀떡은 지금부터 벌써 기대가 된다. 그리고 찹쌀떡과 함께 판매하고 있는 명태 초콜릿의 맛도 너무 궁금하다.

한정선 찹쌀떡은 쫄깃한 떡과 신선한 과일의 조화가 훌륭한 강남 디저트였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특별한 날 나를 위한 선물로, 혹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좋을 것 같다. 다음 방문에는 또 어떤 새로운 맛의 찹쌀떡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지, 벌써부터 설레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 한정선, 세상에 하나뿐인 찹쌀떡 미식 여행을 선사해준 당신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선물용으로 좋은 고급스러운 패키징
고급스러운 패키징은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종류의 찹쌀떡 포장 모습
개성 넘치는 포장 디자인도 매력적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