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뷔페, 그중에서도 스시 뷔페에 대한 갈망이 컸던 나는 드디어 마음먹고 현풍 테크노폴리스에 위치한 쿠우쿠우로 향했다. 건물 10층에 자리 잡은 덕분에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탁 트인 전망이 눈에 들어왔다.
입구부터 다양한 메뉴 사진들이 나를 반겼다. 뷔페는 역시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재미 아니겠는가. 특히 스시, 롤 & 샐러드 바라는 문구가 나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예전에 다른 지점을 방문했을 때보다 종류가 조금 적다는 평도 있었지만, 나는 새로운 곳에 대한 설렘을 안고 안으로 들어섰다.
매장 안은 생각보다 훨씬 넓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 시설까지 완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아 보였다. 실제로 내가 방문한 날에도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이 많았다. 활기찬 분위기가 식사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 같았다.
자리를 잡고 본격적으로 뷔페 탐험에 나섰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역시 스시 코너였다. 싱싱한 연어, 광어, 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스시가 보기 좋게 진열되어 있었다. 뷔페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연어초밥부터 공략하기 시작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연어의 모습은 정말이지 먹음직스러웠다.

한 입 베어 무니 입안 가득 퍼지는 연어의 풍미가 일품이었다. 밥 양도 적당해서 부담 없이 여러 개를 먹을 수 있었다. 특히 뷔페에서는 밥 양이 너무 많으면 금방 배가 불러 다른 음식을 많이 맛볼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한 밥 양은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스시 코너 옆에는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코너가 있었다. 멍게, 새우, 소라 등 다양한 해산물이 얼음 위에 보기 좋게 놓여 있었다. 특히 눈길을 끌었던 것은 큼지막한 새우였다. 뷔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새우가 아니라, 큼직하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라서 더욱 만족스러웠다.
스시와 해산물 외에도 다양한 튀김류, 볶음밥, 우동, 떡볶이, 닭발 등 없는 게 없었다. 마치 맛의 향연이라고 할까. 갓 튀겨져 나온 따끈한 튀김은 정말 꿀맛이었다. 특히 새우튀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자꾸만 손이 갔다. 느끼함을 달래줄 매콤한 떡볶이도 잊지 않고 챙겨 먹었다.
중간중간 입가심을 위해 샐러드 코너도 이용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좋았다. 드레싱 종류도 여러 가지라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었다. 나는 상큼한 유자 드레싱을 곁들여 샐러드를 즐겼다.
음료와 디저트 코너도 빼놓을 수 없다. 탄산음료, 주스, 커피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고, 케이크, 쿠키, 와플, 아이스크림 등 달콤한 디저트도 가득했다. 특히 와플은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따끈한 와플에 생크림과 초코 시럽을 듬뿍 뿌려 먹으니 정말 행복해지는 기분이었다.

쿠우쿠우 현풍테크노폴리스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특히 연어초밥은 신선하고 퀄리티가 높아 만족스러웠다. 롤 종류도 다양하고, 군함말이, 유부초밥 등 초밥 외 메뉴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좋았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몇몇 후기에서 언급된 것처럼, 다른 지점에 비해 음식 종류가 살짝 적다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뷔페라는 특성상 모든 사람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조금 더 다양한 메뉴를 갖추면 더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커피 맛은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탄 맛이 너무 강해서 아쉬움이 남았다.
또한, 내가 방문했을 때는 비교적 한가한 시간대였음에도 불구하고, 테이블 정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식사를 마치고 나간 테이블이 오랫동안 치워지지 않아 다음 손님들이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물론 직원분들이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습은 보였지만, 조금 더 효율적인 운영이 필요해 보였다.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평일 런치 20,900원이라는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의 음식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한다. 특히 스시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주차 할인권을 받았다.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 공간도 넉넉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쿠우쿠우 현풍테크노폴리스점은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스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넓은 매장과 놀이방 시설 덕분에 가족 외식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물론 몇 가지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배부른 배를 두드리며 오늘의 식사를 되돌아봤다.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행복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특히 쿠우쿠우처럼 다양한 메뉴를 갖춘 뷔페는 여러 사람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조금 더 다양한 메뉴가 추가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커피 맛도 꼭 개선되기를 바란다. 그러면 더욱 완벽한 뷔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의 맛집 탐험은 이렇게 마무리되었다. 현풍에서 맛있는 스시를 마음껏 즐기고 싶다면, 쿠우쿠우 테크노폴리스점을 맛집 리스트에 추가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분명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