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에서 맛보는 숯불의 향연, 하리마우: 특별한 닭갈비 미식여행 맛집

며칠 전부터 벼르고 벼르던 닭갈비 맛집 탐방에 드디어 나섰다. 목적지는 당진 수청동에 위치한 “하리마우”. 평소 닭갈비를 즐겨 먹는 나에게, 이곳은 숯불 닭갈비라는 특별함으로 다가왔다. 숯불에 구워 먹는 닭갈비라니, 상상만으로도 입안에 침이 고였다.

차를 몰아 하리마우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넓고 깔끔한 매장이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손님도 눈에 띄었는데, 아기의자까지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보니 가족 외식 장소로도 안성맞춤인 듯했다.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펼쳐보니, 닭갈비 종류도 다양했다. 소금구이, 양념구이, 닭불고기까지. 고민 끝에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를 모두 맛보기로 결정했다. 닭갈비와 함께 순두부찌개도 주문했다. 얼큰한 국물이 닭갈비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는 정보를 입수했기 때문이다.

주문 후, 밑반찬들이 하나둘씩 테이블 위로 차려졌다. 그런데, 이 밑반찬들의 퀄리티가 예사롭지 않았다. 샐러드, 수제 무쌈, 깻잎 장아찌 등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는 맛깔스러운 반찬들이었다. 특히, 어묵탕은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라고 하는데,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다.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울 수 있을 정도였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숯불 닭갈비가 등장했다. 먼저 소금구이가 숯불 위에 올려졌다.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면서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닭갈비는 초벌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굽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닭갈비의 모습은 정말이지 황홀했다.

잘 익은 닭갈비 한 점을 집어 입안에 넣으니, 숯불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닭다리살 특유의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느껴졌다.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한 맛이 정말 훌륭했다. 특히, 직원분께서 추천해주신 대로 양념 깻잎에 싸서 먹으니, 향긋한 깻잎 향과 닭갈비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환상의 맛을 선사했다.

소금구이를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양념구이를 숯불 위에 올렸다. 양념 닭갈비는 아이들이 먹기에는 약간 매울 수 있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이들을 위해 맵지 않게 부탁드렸더니,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었다.

양념 닭갈비는 소금구이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닭갈비에 깊숙이 배어 있어,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었다. 쌈무를 곁들여 먹으니, 아삭한 식감과 함께 매운맛이 중화되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닭갈비를 먹는 중간중간 순두부찌개를 떠먹으니, 입안이 깔끔해지는 느낌이었다. 순두부찌개는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일품이었다. 몽글몽글한 순두부와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어, 닭갈비와 함께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식사를 마치고, 잔치국수를 주문했다. 잔치국수는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었다. 닭갈비를 먹고 난 후, 입가심으로 먹기에 딱 좋았다. 특히,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술안주로도 제격일 것 같았다.

하리마우에서는 갓 지은 밥과 사장님이 직접 담근 고추장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따뜻한 밥에 고추장을 살짝 올려 명이나물과 함께 싸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사장님의 인심과 정성이 느껴지는 서비스였다.

식사를 하는 동안,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에 감동했다. 테이블을 수시로 확인하며 필요한 것을 챙겨주시고, 닭갈비를 맛있게 굽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알려주셨다. 덕분에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하리마우는 넓은 매장과 룸을 갖추고 있어, 단체 모임 장소로도 적합하다. 회식이나 가족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다. 실제로 내가 방문했을 때에도, 단체 손님들이 많이 있었다.

계산을 하고 나가면서, 사장님께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사장님은 환한 미소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답해주셨다.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리마우는 닭갈비 맛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와 쾌적한 분위기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당진에서 닭갈비 맛집을 찾는다면, 하리마우를 강력 추천한다. 숯불 향 가득한 닭갈비의 풍미를 경험하고, 당진 최고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이번 미식여행은 대성공이었다!

숯불 위에서 맛있게 구워지는 닭갈비
숯불 위에서 맛있게 구워지는 닭갈비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즐기는 닭갈비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즐기는 닭갈비
얼큰하고 시원한 순두부찌개
얼큰하고 시원한 순두부찌개
숯불에 구워 더욱 맛있는 닭갈비
숯불에 구워 더욱 맛있는 닭갈비
정갈하게 차려진 밑반찬들
정갈하게 차려진 밑반찬들
맛있는 양념 닭갈비
맛있는 양념 닭갈비
강황가루에 찍어 먹는 닭갈비
강황가루에 찍어 먹는 닭갈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