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이 방울방울, 충무동 돼지갈비 맛집 ‘화화’에서 펼쳐지는 맛있는 향수

오랜만에 어린 시절 살던 동네, 충무동을 찾았다. 낡은 골목길을 걷다 보니 문득 코를 찌르는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발길을 멈췄다.

어렴풋한 기억 속 풍경처럼, 정겨운 외관의 돼지갈비집 ‘화화’가 눈에 들어왔다. 붉은색과 흰색 네온사인이 번갈아 빛나는 간판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느낌을 주었다. 왠지 모를 끌림에 이끌려 망설임 없이 가게 문을 열었다.

화화 돼지왕갈비집 간판
밤에도 눈에 확 띄는 화화의 정감 있는 간판.

문을 열자 후끈한 숯불 향과 함께 사람들의 활기찬 웃음소리가 쏟아져 들어왔다. 테이블마다 연기를 빨아들이는 환풍구가 설치되어 있었지만, 왠지 모르게 코끝을 간지럽히는 연기 냄새마저 정겹게 느껴졌다.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펼쳐보니, 돼지갈비, 왕갈비, 흑돼지 등 다양한 메뉴가 눈에 들어왔다. 잠시 고민하다가, 가장 기본인 돼지갈비를 주문했다. 많은 이들이 이곳 돼지갈비 맛을 극찬했다고 하니,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게다가 가격도 착하다고 하니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돼지갈비와 밑반찬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돼지갈비와 정갈한 밑반찬.

주문이 끝나자마자 테이블 위로 밑반찬들이 하나둘씩 차려지기 시작했다. 화려한 가짓수는 아니었지만,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는 맛깔스러운 반찬들이었다. 특히 신선한 채소 샐러드와 간장 소스에 절인 깻잎 장아찌는 돼지갈비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돼지갈비가 등장했다. 숯불 위 석쇠에 돼지갈비를 올리자, 지글거리는 소리와 함께 달콤한 양념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잘 익은 돼지갈비 한 점을 집어 입에 넣으니, 정말이지 입 안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았다. 부드러운 육질과 달콤 짭짤한 양념의 조화는, 어릴 적 가족들과 함께 먹던 돼지갈비의 추억을 떠올리게 했다. 과하지 않은 은은한 단맛이 계속해서 입맛을 돋우었다.

숯불 위에서 맛있게 익어가는 돼지갈비
숯불 향을 머금고 맛있게 익어가는 돼지갈비.

상추에 쌈무, 파채, 구운 마늘, 그리고 잘 익은 돼지갈비를 올려 크게 한 쌈 싸 먹으니, 세상 부러울 것이 없는 맛이었다. 특히 이곳의 파채는 참기름 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것이, 돼지갈비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했다.

고기를 먹는 중간중간, 시원한 물냉면을 곁들이니 입 안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었다. 쫄깃한 면발과 새콤달콤한 육수의 조화는, 기름진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다. 특히 물냉면 위에 올려진 반숙 계란은, 고소한 맛을 더해주어 더욱 만족스러웠다. 된장찌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메뉴였다. 구수한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 김치와 함께 먹으니,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었다.

시원한 물냉면
돼지갈비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시원한 물냉면.
숯불 위에서 맛있게 익어가는 돼지갈비
참숯 위에서 구워 더욱 맛있는 돼지갈비.

뿐만 아니라, 이곳은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 또한 인상적이었다. 테이블을 수시로 확인하며 필요한 것을 먼저 챙겨주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덕분에 편안하고 기분 좋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사장님 역시 인상이 좋으셨는데,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은 이유를 알 것 같았다.

포장 판매 안내
3인분 포장 시 1인분을 더 주는 혜자로운 서비스!

배부르게 식사를 마치고 가게 문을 나서는 순간, 어린 시절 추억이 되살아나는 듯한 기분에 휩싸였다. ‘화화’는 단순한 돼지갈비집이 아닌,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정이 가득한 곳이었다. 충무동에 다시 오게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푸짐한 화화갈비
푸짐한 갈비 한 상!

집으로 돌아오는 길, 왠지 모르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어린 시절 추억까지 되살아나는 ‘화화’에서의 경험은,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 같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여, 맛있는 돼지갈비를 함께 즐겨야겠다.

충무동 맛집 ‘화화’에서 맛있는 돼지갈비와 함께 지역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분명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화화의 기본 반찬
깔끔하고 맛깔스러운 기본 반찬들.
화화의 기본 반찬
정갈하게 담겨 나온 밑반찬.

‘화화’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영업시간 안내
화화의 영업시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