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에서 커피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 조촌동 스타벅스에서 힐링 제대로 했지 뭐야

어제 진짜 기분 좋은 일이 있어서, 퇴근하고 그냥 집에 가기가 싫더라고.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문득, ‘아, 군산 조촌동 스타벅스 가야겠다!’ 싶었어. 사실 프랜차이즈 카페는 잘 안 가는 편인데, 여기는 뭔가 좀 특별하거든. 다른 스벅보다 커피 맛이 더 좋게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 😉

일단 위치가 너무 좋아. 드라이브 스루(DT) 매장이라 차로 슝~ 들어가서 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는 거! 물론, 나는 매장에서 여유롭게 마시는 걸 좋아해서 주차하고 안으로 들어갔지. 퇴근 시간이라 그런지, 역시나 사람들이 꽤 많더라. 그래도 막 북적거리는 분위기는 아니라서 딱 좋았어. 은은한 조명 아래서 다들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

주문하려고 줄을 섰는데, 직원분들이 어찌나 친절하신지! 진짜 기분이 좋아지더라니까. 내가 자주 가는 것도 아닌데, 얼굴을 기억해주시는 것 같았어. “오늘도 오셨네요?” 하시는데, 왠지 모르게 찡-한 감동이… 🥰 텀블러를 챙겨갔더니, 디카페인 스티커를 붙여주는 센스까지! 이런 작은 배려 하나하나가 나를 감동시키는 것 같아. 역시 서비스 좋은 곳은 또 가게 된다니까.

스타벅스 군산조촌DT점 내부 모습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내부. 혼자 와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보였다.

뭘 마실까 고민하다가, 역시나 나의 최애 메뉴인 돌체라떼를 주문했어. 달달하면서도 쌉싸름한 그 맛! 거기에 샷 추가는 필수지. 😉 그리고, 왠지 달콤한 게 땡겨서 카스테라도 하나 골랐어. 사무실에서 선물받은 기프티콘이 있었거든! 덕분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지.

자리를 잡고 앉아서, 드디어 돌체라떼를 한 모금 딱 마시는데… 크으… 이 맛이야! 역시 스타벅스 커피는 날 실망시키지 않아. 부드러운 우유와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환상적이었어. 달콤한 카스테라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천국이 따로 없더라. 🍰 커피 한 모금, 카스테라 한 입… 번갈아 먹으면서 창밖을 바라보는데, 세상 근심이 다 사라지는 기분이었어.

돌체라떼 두 잔
돌체라떼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은 언제나 옳다.

혼자 카페에 앉아 있는 시간이, 나한테는 정말 소중하거든. 스마트폰도 잠시 꺼두고, 그냥 멍하니 생각에 잠기기도 하고, 책을 읽기도 하고. 이 날은 그냥 조용히 음악을 들으면서 힐링했어. 잔잔한 캐럴이 흘러나오는 게, 연말 분위기도 물씬 나고 좋더라고. 🎄

매장 자체가 엄청 넓은 건 아닌데,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어. 그리고, 콘센트 있는 자리도 많아서 노트북 작업하기에도 딱 좋을 것 같아. 실제로, 혼자 와서 노트북 켜놓고 작업하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 다음에 나도 일 좀 가져와서 여기서 해야겠다 싶었어.

스타벅스 내부 테이블 좌석
편안한 나무 소재의 테이블과 의자가 아늑한 분위기를 더한다.

아, 그리고 여기 컵 세척기가 있더라! 👍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져서 괜히 더 좋았어.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 같았어. (가끔 냄새난다는 후기도 있긴 하지만, 내가 갔을 때는 괜찮았어!)

한참을 앉아서 커피 마시면서 멍 때리다가, 이제 집에 가야겠다 싶어서 일어섰어. 나오면서 보니까,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이 엄청 예쁘게 진열되어 있더라고. 빨간색 텀블러랑 머그컵이 눈에 띄었는데, 충동구매할 뻔했지 뭐야. 😂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광고 배너
보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들.

계산하고 나오는데, 직원분이 또 활짝 웃으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 하시는데, 진짜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어. 역시 친절한 서비스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

집에 오는 길에,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을 되돌아보면서 운전했는데, 왠지 모르게 마음이 몽글몽글해지는 기분이었어. 맛있는 커피 한 잔과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정말 제대로 힐링하고 온 것 같아.

테이크 아웃 음료
포장도 깔끔하게 해줘서 좋았다.

군산에서 맛있는 커피를 찾는다면, 주저 말고 조촌동 스타벅스에 가봐! 후회하지 않을 거야. 👍 물론, 다른 메뉴들도 다 맛있겠지만, 나는 돌체라떼 강추! 그리고, 친절한 직원분들의 서비스는 덤이지. 아, 주차는 조금 힘들 수 있으니까, 참고해! (근데, DT는 진짜 편하긴 해. 😉)

다음에는 남편이랑 같이 가서,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도 한번 먹어봐야겠다. 남편이 웬일로 그걸 고르냐며 신기해하던데, 무슨 맛일지 궁금하더라고. 😄

아무튼, 오늘 나의 군산 맛집 방문기는 여기까지! 다음에 또 다른 맛집 찾아서 돌아올게! 👋

매장 외부 모습
밤에 보는 스타벅스 외관은 더욱 분위기 있다.
따뜻한 라떼
추운 날씨에 따뜻한 라떼 한 잔은 최고의 선택!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고구마 간식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고구마 간식도 준비되어 있다.
샌드위치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샌드위치도 있다.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