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그냥 돌아오기 아쉬워서 인스타그램에서 핫하다는 쌀 베이커리, ‘소르테’를 방문했어. 평소에 빵, 케이크 엄청 좋아하는데 밀가루 먹으면 속이 좀 불편하거든. 근데 여기는 쌀로 만든 디저트라고 하니, 완전 기대하면서 찾아갔지! 조치원 맛집으로 소문났는지,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더라.
매장 문을 열자마자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확 느껴졌어. 노란색 벽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놓여있는데,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 있잖아. 은은하게 퍼지는 빵 굽는 냄새도 너무 좋았고. 큰 창문으로는 햇살이 가득 들어오고, 테이블마다 놓인 작은 화분들이 싱그러움을 더해주더라. 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얀 커튼이 드리워진 창가 자리에 앉아서 바깥 풍경을 보면서 커피 한잔하면 진짜 힐링될 것 같아.
쇼케이스 안에는 진짜 다양한 케이크랑 빵들이 가득했어. 딸기 케이크, 무화과 케이크, 쑥 갸또 케이크, 밤팥 식빵, 고구마 식빵… 보기만 해도 눈이 휙휙 돌아가더라니까. 결정장애가 있는 나로서는 진짜 고르기 힘들었어. 다 맛있어 보이는 걸 어떡해!

고민 끝에 쑥인절미 식빵이랑 쑥라떼, 그리고 사과잼 브리치즈 샌드위치를 주문했어. 쑥인절미 식빵은 빵 속에 쫀득한 인절미가 콕콕 박혀있는데, 쑥 향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거 있지. 쑥라떼는 적당히 달콤하면서 쑥 향이 은은하게 퍼져서 완전 내 스타일이었어. 을 보니까 까눌레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게 진짜 맛있어 보이네. 다음에는 까눌레도 꼭 먹어봐야겠어!
특히 사과잼 브리치즈 샌드위치는 진짜 강추! 빵도 쌀로 만들어서 그런지 엄청 쫄깃하고, 사과잼이랑 브리치즈의 조합이 진짜 환상적이야.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 가득 퍼지는 신선함이란! 사과잼의 달콤함이랑 치즈의 고소함이 어우러져서 진짜 멈출 수 없는 맛이야.

며칠 뒤, 친구 생일이라서 소르테에서 딸기 홀케이크를 주문했어. 딸기 철이 아니라서 딸기가 좀 새콤할까 봐 걱정했는데, 웬걸? 케이크 크림이랑 빵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진짜 맛있게 먹었대. 를 보니까 체리가 올라간 케이크도 있던데, 비주얼 진짜 최고다.
케이크 단면을 보니까 딸기가 진짜 듬뿍 들어가 있더라구. 크림도 동물성 생크림이라 그런지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친구가 완전 감동해서 (՞⸝⸝ᵒ̴̶̷ ᗢ ᵒ̴̶̷⸝⸝՞♡) 이런 표정을 지었다는 거 있지? 역시 내 선택은 틀리지 않았어!
소르테는 쌀로 만든 빵이라서 그런지, 먹고 나서 속이 진짜 편안했어. 밀가루 빵 먹으면 더부룩하고 소화 안될 때 있잖아. 여기는 그런 거 전혀 없어! 어르신들이나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며칠 뒤, 갑자기 조각 케이크가 너무 먹고 싶어서 소르테에 또 달려갔지. 이번에는 생귤 케이크랑 당근라페 샌드위치를 포장해왔어. 생귤 케이크는 상큼하면서 크림이 안 달아서 좋았고, 당근라페 샌드위치는 야채들이 진짜 싱싱하더라. 특히 당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씹는 식감이 최고였어.
소르테는 빵 맛도 빵 맛이지만, 사장님들이 진짜 친절하셔. 갈 때마다 항상 밝게 웃으면서 맞아주시고, 메뉴 설명도 꼼꼼하게 해주시고. 덕분에 기분 좋게 빵을 고를 수 있었어. 을 보니까 냉장고에 귀여운 그림들이 붙어있는데,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것 같아.

소르테는 조치원역 바로 뒤에 있어서 찾아가기도 엄청 쉬워. 기차 기다리는 동안 잠깐 들러서 커피 한잔하면서 빵 먹기 딱 좋은 곳이지. 그리고 매장 입구에 문턱이 없어서 유모차 끌고 가기도 편해.
소르테에서 빵 먹고 완전 반해서, 그 이후로 조치원 갈 때마다 꼭 들르는 나만의 조치원 빵지순례 코스가 되어버렸어. 쌀로 만든 건강한 빵이라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맛도 진짜 최고거든. 게다가 사장님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갈 때마다 기분 좋아지는 곳이야.

며칠 전에는 인스타에서 신메뉴 바나나푸딩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또 달려갔지. 바나나푸딩 진짜 좋아하는데, 소르테 바나나푸딩은 안에 들어있는 과자도 쌀로 직접 만드셨대. 역시 좋은 재료와 정성이 듬뿍 들어간 맛은 배신하지 않지!
소르테는 갈 때마다 라인업이 조금씩 바뀌어서 질릴 틈이 없어. 사장님들이 메뉴 개발을 엄청 열심히 하시는 것 같아. 덕분에 나는 매번 새로운 빵 맛보는 재미에 푹 빠져있지.

참, 소르테는 포장도 엄청 깔끔하게 해줘. 빵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포장해주시는데, 선물용으로도 진짜 좋을 것 같아. 에서 보이는 것처럼, 포장도 깔끔해서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을 듯!
조치원에 간다면, 꼭 소르테에 들러서 쌀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길 바라! 후회하지 않을 거야. 특히 빵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꼭 데려가! 분명히 좋아할 거야.
최근에 갔더니 크리스마스 장식도 해놓으셨더라구. 덕분에 더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빵을 즐길 수 있었어. 처럼, 창가에 놓인 화분들도 겨울 분위기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
아, 그리고 소르테에서는 케이크뿐만 아니라 샌드위치도 판매하고 있어. 야끼소바 샌드위치, 당근라페 샌드위치 등 종류도 다양해. 을 보니까 케이크랑 음료랑 같이 먹으면 진짜 꿀맛일 것 같네. 다음에는 샌드위치도 꼭 먹어봐야겠어!
소르테는 진짜 조치원 디저트 맛집으로 인정! 쌀로 만든 건강한 빵과 친절한 사장님들 덕분에 항상 기분 좋게 방문하는 곳이야. 조치원에 갈 일 있다면 꼭 한번 들러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