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고 갑자기 닭갈비가 너무 땡기는거 있죠? 그래서 친구한테 “야, 오늘 무조건 닭갈비다!” 선포하고, 폭풍 검색 시작! 마석 지역에서 평점 좋고, 후기 빵빵 터지는 곳을 찾아냈습니다. 이름하여 ‘계돈탄’! 이름부터가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것이, 오늘 제대로 맛집 탐방할 예감이 팍팍 들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큰 기대 안 했어요. 닭갈비는 어딜 가나 평타는 치니까. 근데 계돈탄 도착하자마자, 와… 분위기부터가 남다르더라고요. 뭔가 정감 가는 분위기랄까?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이,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어요.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사람이 꽤 많았어요.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닭갈비 종류가 엄청 다양한 거예요. 닭갈비, 간장 닭갈비, 닭 목살 구이… 와, 진짜 선택 장애 제대로 왔습니다. 고민 끝에, 사장님 추천으로 닭갈비랑 간장 닭갈비를 동시에 시켰어요. 둘 다 포기할 수 없었거든요! 그리고 삼겹살, 생갈비, 오돌갈비까지 있다는 사실에 완전 눈 돌아갔습니다. 다음에는 꼭 오돌갈비 먹어봐야지 다짐했어요.
주문하고 얼마 안 돼서,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헐, 대박! 그냥 평범한 닭갈비집이 아니었어요. 밑반찬 종류가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깻잎, 상추, 쌈무는 기본이고, 샐러드, 김치, 콩나물무침, 심지어 버섯까지! 셀프바에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진짜 최고였어요. 특히 버섯 러버인 저는, 버섯 종류별로 다 가져다 구워 먹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건 옹기종기 모여있는 소스 그릇들이었어요. 매콤한 양념장부터 시작해서,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 쌈장, 심지어 흑마늘 소스까지! 취향에 따라, 기분에 따라, 닭갈비를 무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진짜 매력적이었습니다. 저는 흑마늘 소스가 진짜 신의 한 수라고 생각해요. 닭갈비랑 완전 찰떡궁합!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닭갈비 등장! 닭갈비는 초벌 돼서 나오는데,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었어요. 윤기가 좔좔 흐르는 닭갈비에, 떡이랑 양파, 고구마까지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진짜 침샘 폭발하는 비주얼이었어요. 불판 위에 올리자마자, 치이익- 소리가 예술입니다.
닭갈비가 익어가는 동안, 간장 닭갈비도 나왔습니다. 간장 닭갈비는 데리야끼 소스처럼 달콤 짭짤한 간장 양념에 재워져서 나오는데, 이것도 진짜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닭갈비 먼저 먹고, 간장 닭갈비는 나중에 먹기로 결정!
드디어 닭갈비 시식! 첫 입 먹자마자, 와… 진짜 감동의 쓰나미가 밀려왔습니다. 닭고기가 진짜 부드럽고, 양념도 너무 맛있어요.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진짜 중독성 갑입니다. 깻잎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쌈무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닭갈비, 진짜 이거 미쳤다!

사장님이 알려주신 꿀팁대로, 닭갈비를 잘라서 세워서 구워 먹으니까, 진짜 더 맛있더라고요. 닭갈비가 초벌 돼서 나오기 때문에, 처음에는 화력이 세서 탈 수 있는데, 잘라서 세워서 구우면 타는 걸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장님 꿀팁 덕분에, 닭갈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닭갈비 어느 정도 먹고, 바로 간장 닭갈비 투입! 간장 닭갈비는 닭갈비랑은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달콤 짭짤한 간장 양념이,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간장 닭갈비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입니다.
셀프바에서 가져온 버섯도 구워 먹었는데, 와… 진짜 버섯도 꿀맛! 특히 흑마늘 소스에 찍어 먹으니까,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습니다. 버섯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버섯 구워 드세요! 후회 안 하실 겁니다.
닭갈비랑 간장 닭갈비, 버섯까지 클리어하고, 뭔가 아쉬운 마음에 된장찌개랑 라면도 시켰습니다. 된장찌개는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진짜 최고였어요. 닭갈비 먹고 살짝 느끼할 수 있는데, 된장찌개가 싹 잡아줍니다. 그리고 라면은 말해 뭐 합니까. 닭갈비 양념에 끓여 먹는 라면은, 진짜 진리입니다.

진짜 배 터지게 먹고, 계산하려고 하는데, 가격도 너무 착한 거예요. 닭갈비 퀄리티에, 밑반찬 종류에, 맛까지 생각하면, 진짜 가성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왜 사람들이 계돈탄, 계돈탄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계돈탄에서 닭갈비 먹고, 진짜 기분 좋아졌어요.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 덕분에, 계돈탄이 더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솔직히 알바생이 핸드폰만 본다는 리뷰도 있긴 했는데, 제가 갔을 때는 그런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어요. 오히려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물론 바쁠 때는 조금 정신없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맛으로 모든 게 용서되는 곳입니다.
계돈탄은 진짜 저만 알고 싶은 마석 맛집이지만, 좋은 건 나눠야 하니까! 닭갈비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진짜 후회 안 하실 겁니다. 저는 조만간 또 방문할 예정입니다. 그때는 오돌갈비 꼭 먹어볼 거예요!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된 맛집 찾아서 너무 기분 좋네요. 계돈탄, 앞으로 제 단골집 찜입니다! 사장님, 앞으로도 맛있는 닭갈비 부탁드려요!
아, 그리고 계돈탄은 단체 모임 하기에도 진짜 좋을 것 같아요. 테이블도 넓고, 자리도 많아서, 친구들이랑 다 같이 와서 닭갈비 파티하면 진짜 재밌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친구들 싹 다 데리고 와야겠어요.
솔직히 닭갈비 맛은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계돈탄은 진짜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고기 질도 너무 좋고, 양념도 너무 맛있고, 밑반찬도 푸짐하고, 가격도 착하고… 진짜 완벽한 닭갈비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계돈탄에서 닭갈비 먹고, 진짜 힘 얻어서 갑니다! 앞으로도 맛있는 닭갈비 많이 만들어주세요! 계돈탄, 진짜 사랑합니다!

아, 그리고 여기 닭 양념구이도 진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닭목살구이도 담백하니 맛있고, 생갈비도 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닭 양념구이랑 닭목살구이, 생갈비까지 다 먹어봐야겠어요. 진짜 메뉴 하나하나 다 정복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 곳입니다.
계돈탄은 진짜 자꾸자꾸 생각나는 맛집이에요. 한번 가면 잊을 수 없는 맛, 진짜 이거 레전드입니다. 오늘 닭갈비 먹고 너무 행복해서, 잠도 잘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 안 된 고기부터 먹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고기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거든요. 그리고 간장 닭갈비는 양념이 잘 타니까, 자주 뒤집어줘야 합니다. 이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계돈탄 닭갈비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계돈탄은 진짜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마석에서 닭갈비 맛집 찾으신다면, 무조건 계돈탄 강추합니다! 진짜 꼭 가보세요! 제발 가세요! 두 번 가세요!

그리고 여기 냉면도 잘한다고 하더라고요. 된장찌개는 따로 시켜야 나오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보장된다는 거겠죠? 다음에는 냉면이랑 된장찌개도 꼭 시켜 먹어봐야겠어요. 진짜 하나부터 열까지 다 완벽한 곳입니다.
계돈탄은 사랑입니다…❤️ 앞으로 닭갈비는 무조건 계돈탄에서 먹을 거예요! 진짜 제 인생 닭갈비집 등극!
아 그리고, 여기 고기 잡내도 하나 없고 진짜 부드러워요. 닭고기 퀄리티가 진짜 좋다는 게 느껴집니다.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는 느낌이 팍팍 들어요. 그래서 더 믿고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계돈탄은 매장도 청결하고, 분위기도 좋아서,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합니다. 연인끼리 와서 맛있는 닭갈비 먹으면서 데이트하면 진짜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진짜 계돈탄 덕분에 행복한 하루 보냈습니다! 사장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게요! 닭갈비 진짜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