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사람들의 아지트,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 맛집 탐방기

오랜만에 평일 오후의 여유를 만끽하기 위해 집을 나섰다. 목적지는 창원 중동, 그곳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였다. 늘 북적이는 곳이지만, 평일 낮 시간대에는 조금 한산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안고 향했다. 창원에 워낙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생각에 발걸음이 저절로 빨라졌다.

매장에 들어서자 은은한 커피 향이 코끝을 간지럽혔다. 넓고 쾌적한 공간은 역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지만, 다행히 창가 자리가 하나 남아있었다.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를 찬찬히 살펴보았다. 늘 마시던 아메리카노를 마실까, 아니면 새로운 음료에 도전해볼까 고민하다가, 오늘은 달콤한 디저트와 어울리는 바닐라 라떼를 주문하기로 했다. 그리고 투썸에 오면 빼놓을 수 없는 케이크! 쇼케이스 안에는 먹음직스러운 케이크들이 가득했고, 그중에서도 나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앙증맞은 딸기가 올려진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였다.

딸기 케이크와 망고 케이크가 담긴 검은색 트레이
눈으로 먼저 즐기는 달콤함, 딸기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진동벨이 울리고,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따뜻한 바닐라 라떼는 부드러운 우유 거품 위에 에스프레소가 층을 이루며 아름다운 색감을 뽐냈다. 케이크는 촉촉한 시트 사이사이에 딸기와 생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었고, 맨 위에는 초콜릿 장식이 앙증맞게 올려져 있었다.

먼저 바닐라 라떼를 한 모금 마셔보았다. 은은한 바닐라 향과 함께 커피의 쌉싸름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안 가득 행복한 맛이 퍼져나갔다. 부드러운 우유 거품은 마치 구름처럼 입술에 닿는 감촉이 좋았다. 이어서 케이크를 한 입 맛보았다. 촉촉한 시트와 달콤한 생크림, 상큼한 딸기의 조합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다. 특히 딸기의 신선함이 돋보였는데,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과즙이 케이크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계속해서 먹게 만들었다.

창밖을 바라보며 커피와 케이크를 즐기다 보니, 문득 예전에 방문했을 때 마셨던 유자 레몬티가 떠올랐다.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이었는데, 다음에는 유자 레몬티를 다시 한번 마셔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여름에는 수박 주스도 인기가 많다고 하니,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수박 주스 한 잔 마시면서 더위를 식히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 외관 장식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은 넓은 공간 덕분에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혼자 조용히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 수 있는 1인석부터, 친구들과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테이블 좌석, 그리고 단체 모임을 위한 넓은 테이블까지 준비되어 있어, 어떤 목적으로 방문하더라도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노트북을 들고 와서 작업을 하거나, 책을 읽으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매장 한쪽 벽면에는 다양한 종류의 텀블러와 머그컵, 커피 용품들이 진열되어 있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텀블러들은 하나같이 탐스러웠다. 특히 투썸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은 커피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것 같은 느낌이었다. 텀블러를 구입하면 음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환경도 보호하고 할인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창밖 풍경과 함께 놓인 커피 두 잔과 케이크
따뜻한 햇살 아래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은 커피가 맛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무엇보다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케이크뿐만 아니라 마카롱, 타르트, 샌드위치 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특히 케이크는 종류가 다양하고 맛도 훌륭해서,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케이크를 사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

음료 메뉴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커피, 라떼, 티, 주스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어,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과일 주스는 신선한 과일을 사용하여 만들어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키위 바나나 주스는 특히 인기가 많다고 하니, 다음에는 키위 바나나 주스에 도전해봐야겠다.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은 직원분들이 친절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주문을 할 때마다 밝은 미소로 맞아주시고, 메뉴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셔서 기분 좋게 주문할 수 있었다. 또한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다른 사람들의 방해 없이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 천장 조명
은은한 조명이 분위기를 더하는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차 지원 시간이 짧다는 것이다. 주차 공간은 넓은 편이지만, 주차 지원 시간이 짧아서 장시간 머무르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고, 주변에 다른 편의시설도 많아서 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를 보면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 가지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 예전에 지인 언니가 조니워커 블랙 라벨 케이크를 찾고 있었는데, 다른 지점에는 없어서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에 전화했더니 운 좋게 딱 하나 남아있었다고 한다. 언니는 쁘띠 사이즈였지만 냉큼 사러 갔고, 덕분에 맛있는 케이크를 맛볼 수 있었다며 고마워했다. 이처럼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은 다양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오레오 케이크 클로즈업
달콤함과 바삭함의 조화, 오레오 케이크

최근에는 SK 멤버십 혜택으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고, 텀블러를 사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를 보면 다양한 케이크와 음료 사진을 볼 수 있는데, 특히 오레오 케이크는 비주얼부터 압도적이다. 다음에는 오레오 케이크와 함께 아메리카노를 마셔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방문한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은 여전히 나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해주었다. 맛있는 커피와 달콤한 케이크, 친절한 직원분들 덕분에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종종 방문해서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야겠다. 창원 지역에서 편안하게 대화하며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찾는다면,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을 강력 추천한다.

쇼케이스 안의 다양한 케이크
눈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케이크의 향연

나오는 길에 매장 유리창에 붙어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보았다. 빨간 리본과 딸기 케이크 그림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참고). 벌써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다니,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 달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러 다시 방문해야겠다.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면 더욱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공간을 넘어, 편안하게 대화를 나누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창원 사람들의 아지트 같은 곳이다.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 친절한 서비스, 쾌적한 공간,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을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오늘 하루도 투썸플레이스 창원중동점에서 맛있는 커피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넓은 테이블 좌석
편안한 대화를 위한 넓은 테이블 좌석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는 트리 장식
라떼 클로즈업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돋보이는 라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