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만의 달콤한 일탈, 평택 고덕에서 만난 글루텐프리 케이크 맛집

오늘은 왠지 모르게 달달한 게 당기는 날. 혼자 조용히 시간을 보내고 싶어서 평택 고덕의 한 디저트 맛집을 찾아 나섰다. 원래 빵순이 기질이 다분한 나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밀가루는 조금 자제하는 편. 그래서 글루텐프리 케이크를 판다는 이곳이 더욱 끌렸다. 혼밥 레벨은 이미 만렙이라, 혼자 카페 가는 건 이제 일상이다. 오늘도 혼밥 성공!

카페 문을 열자 은은한 커피 향과 달콤한 케이크 냄새가 코를 간지럽혔다. 아늑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는 혼자 온 나를 포근하게 감싸주는 듯했다. 평일 낮 시간이라 그런지 한적해서 더 좋았다. 4인 테이블이 주를 이루었지만,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혼자 앉아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았다. 오히려 나만의 공간을 확보한 느낌이랄까.

쇼케이스 안에 진열된 다양한 케이크
쇼케이스 안에는 보기만 해도 황홀해지는 케이크들이 가득했다.

쇼케이스 앞을 떠날 수 없었다. 형형색색의 케이크들이 나를 유혹하는 듯했다. 딸기 케이크, 치즈 케이크, 흑임자 케이크… 정말이지 결정 장애가 올 수밖에 없는 비주얼이었다. 게다가 전부 글루텐프리라니! 건강까지 생각한 착한 케이크들이라 더욱 끌렸다. 사진에서 보던 것보다 실물이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고민 끝에 흑임자 우도 땅콩 케이크와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를 주문했다. 음료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선택. 케이크에는 역시 아메리카노가 진리 아니겠어? 주문을 마치고 자리에 앉아 카페 내부를 둘러봤다. 은은한 조명 아래 놓인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에 띄었다. 혼자 왔지만, 심심할 틈이 없었다.

분홍색 케이크 포장 상자
선물용으로도 좋은 예쁜 포장 상자

잠시 후, 주문한 케이크와 커피가 나왔다. 흑임자 우도 땅콩 케이크는 짭짤한 땅콩 크림과 흑임자 크럼블이 듬뿍 올려져 있었다.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는 꼬소한 피스타치오 크림과 신선한 딸기가 조화로운 모습이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았다.

먼저 흑임자 우도 땅콩 케이크를 한 입 먹어봤다. 입안 가득 퍼지는 흑임자의 고소함과 땅콩의 짭짤함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다. 시트도 엄청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았다. 글루텐프리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맛있었다. 다만, 내 입맛에는 조금 짜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래도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맛이었다.

다음으로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를 맛봤다. 피스타치오의 꼬소함과 딸기의 상큼함이 입안에서 팡팡 터졌다. 흑임자 케이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시트 역시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순식간에 해치웠다. 역시 케이크는 사랑이다.

따뜻한 아메리카노는 케이크의 단맛을 깔끔하게 잡아줬다. 커피 맛도 훌륭했다. 산미가 강하지 않고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지는 스타일이라 내 입맛에 딱 맞았다. 케이크와 함께 마시니 더욱 맛있었다.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와 흑임자 우도 땅콩 케이크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와 흑임자 우도 땅콩 케이크

케이크를 먹으면서 혼자 조용히 책을 읽었다. 카페에 흐르는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책에 집중하니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갔다. 가끔씩 창밖을 바라보며 멍 때리는 것도 좋았다. 혼자만의 시간을 오롯이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다.

어느덧 케이크를 다 먹고 커피도 바닥을 드러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카페를 나섰다. 계산대 옆에는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이 담긴 유리볼이 놓여 있었다. 나도 모르게 하나 집어 들 뻔했다.

카페 바로 옆에는 넓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었다. 차를 가지고 오는 혼밥족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다음에 또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이 평택 맛집에 다시 방문해야겠다. 그땐 다른 케이크도 먹어봐야지. 오늘도 혼자여도 괜찮아!

총평:

* 맛: 글루텐프리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케이크. 흑임자 우도 땅콩 케이크와 피스타치오 딸기 케이크 모두 훌륭했다.
* 분위기: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혼자 와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
* 가격: 케이크 한 조각에 8천 원~1만 원 정도.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맛과 퀄리티를 생각하면 아깝지 않다.
* 혼밥 지수: 5/5. 혼자 와도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재방문 의사: 100%. 다음에는 다른 케이크도 먹어봐야지.

케이크 포장
케이크는 포장도 꼼꼼하게 해주신다.

추가 정보:

* 글루텐프리 케이크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한다.
* 커피는 두유로 변경 가능하다.
* 케이크는 홀 사이즈로도 구매 가능하다. 기념일 케이크로도 좋을 듯하다.
* 주차는 카페 옆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 친절한 직원분들의 서비스도 만족스러웠다.

오늘의 혼밥도 성공적! 혼자여도 맛있는 음식과 함께라면 충분히 행복할 수 있다. 다음에는 또 어떤 맛집을 찾아 떠나볼까?

귀여운 강아지
사랑스러운 강아지도 만날 수 있다. (애견 동반 가능 여부는 확인 필요)

(이미지 분석 결과, 는 강아지 사진입니다. 만약 애견 동반이 가능한 카페라면, 이 부분을 언급하며 관련 정보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차
따뜻한 레몬차도 준비되어 있다.
케이크와 음료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케이크와 음료
곰돌이 초콜릿
귀여운 곰돌이 초콜릿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