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에서 만나는 진짜 중국 맛, 희가덕 만두로 떠나는 미식 여행 (feat. 맛집)

오랜만에 건대 거리를 나섰다. 약속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한 덕분에, 늘 북적이던 거리가 조금은 한산하게 느껴졌다. 오늘따라 유난히 하늘이 맑고 푸르렀다. 마치 여행을 떠나기 전날처럼, 설레는 마음을 안고 향한 곳은 바로 ‘희가덕’이었다. 평소 만두를 즐겨 먹는 나에게 지인이 강력 추천한 곳이기도 하고, 왠지 모르게 이끌리는 이름이기도 했다. 건대 지역명에서 만나는 맛집이라니, 기대감을 감출 수 없었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자, 생각보다 훨씬 넓고 깔끔한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오픈형 주방에서는 직원분들이 분주하게 만두를 빚고 계셨는데, 그 모습에서부터 맛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6월에 오픈했다는 정보를 입증하듯, 매장 내부는 청결함이 돋보였다. 붉은색 테이블과 의자가 인상적이었고, 곳곳에 놓인 중국풍 장식품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마치 작은 중국에 온 듯한 느낌이랄까.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펼쳐 들었다. 만두 종류가 정말 다양했다. 찐만두, 군만두는 기본이고, 희삼선만두, 샐러리군만두 등 독특한 메뉴들도 눈에 띄었다. 만두 외에도 핫팟, 돼지갈비 등 다양한 중국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고민 끝에, 가장 인기 있다는 희삼선만두와 샐러리군만두, 그리고 야채생선살핫팟을 주문했다. 메뉴를 고르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손님들이 들어왔다. 혼밥을 즐기러 온 손님부터, 가족 단위 손님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희가덕’을 찾고 있었다.

가장 먼저 나온 것은 야채생선살핫팟이었다. 뽀얀 국물에 고추가 들어가 있어, 보기만 해도 얼큰해 보였다. 핫팟 안에는 부드러운 생선살과 다양한 야채들이 푸짐하게 들어 있었다. 국물을 한 입 맛보니, 똠얌꿍과 비슷한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입안 가득 퍼졌다. 마치 태국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들 정도였다. 특히, 부드러운 생선살은 입에서 살살 녹았다. 밥을 추가해서 국물에 말아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핫팟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중국 김치와 오이 짱아찌, 고추기름이 셀프바에 준비되어 있는 점도 좋았다. 특히, 고추기름에 생선살을 찍어 먹으니, 풍미가 더욱 살아났다.

다음으로 나온 것은 희삼선만두였다. 뽀얀 만두피 안에 통새우가 콕 박혀 있는 모습이 먹음직스러웠다. 만두피는 흔히 먹는 얇은 피가 아니라, 적당히 두께감이 있었다. 만두를 한 입 베어 무니, 탱글탱글한 새우의 식감과 촉촉한 만두 속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냈다. 특히, 만두 속에는 부추와 계란이 듬뿍 들어 있어, 풍미를 더했다. 흑식초에 찍어 먹으니, 새콤한 맛이 만두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희삼선만두
탱글탱글한 새우의 식감이 살아있는 희삼선만두

마지막으로 나온 샐러리군만두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겉바속촉의 정석이었다. 샐러리의 향긋함이 돼지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었다. 기름기가 많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군만두는 14개씩 판매하고 있었는데, 혼자서도 충분히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었다.

‘희가덕’의 만두는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었다. 만두 속은 육즙이 풍부했고, 재료들도 신선했다. 특히, 만두피가 쫀득하고 맛있어서, 만두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었다. 곁들여 먹는 소스들도 만두와 잘 어울렸다. 만두 양념장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만두 육수를 만들 때 새우를 조금만 넣으라는 팁도 잊지 않았다. 새우를 너무 많이 넣으면 짤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

식사를 하는 동안, 주변 테이블에서는 돼지등뼈, 특제소스갈비 등을 시켜 먹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다. 특히, 특제소스갈비는 감자탕의 뼈 비주얼을 닮았다고 하는데, 다음에 방문하면 꼭 한번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희가덕’은 혼밥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실제로, 혼자 와서 만두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다.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혼자서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혼자 방문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다양한 메뉴와 곁들임
만두와 핫팟, 곁들임 반찬까지 완벽한 한 상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보니, ‘희가덕’ 마그넷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다. 리뷰를 작성하면 귀여운 마그넷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마그넷을 받기 위해 리뷰를 작성했는데, 직원분이 꼼꼼하게 확인하시는 모습에 조금 당황하기도 했다. 하지만, 마그넷이 너무 귀여워서, 기분 좋게 받을 수 있었다.

‘희가덕’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맛있는 만두와 핫팟은 물론이고, 깔끔한 분위기와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왜 지인이 ‘희가덕’을 강력 추천했는지 알 수 있었다. 건대에서 만두 맛집을 찾는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분명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희가덕’에서 맛있는 만두를 먹고 나오니, 다시 건대 거리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하지만, 아까와는 달리, 왠지 모르게 활기찬 기운이 느껴졌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니, 기분까지 좋아진 것일까. 집으로 돌아가는 길, ‘희가덕’에서 포장해온 만두를 들고 있는 내 모습이 왠지 모르게 뿌듯했다. 다음에 또 방문해서, 못 먹어본 메뉴들을 모두 먹어봐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건대 거리 풍경
활기 넘치는 건대 거리

만두가 맛있는 건 물론이고, 매장이 넓고 청결해서 좋았던 ‘희가덕’. 건대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만두와 핫팟 한상차림
푸짐한 만두와 핫팟 한 상 차림
특제 소스
만두의 풍미를 더하는 특제 소스
돼지 등뼈
다음 방문에 꼭 먹어보고 싶은 돼지 등뼈
촉촉한 물만두
육즙 가득한 촉촉한 물만두
만두 포장
집으로 포장해온 만두
만두 속
만두 속 재료가 신선함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