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함이 살아있는 서울 특별한 동네 맛집, 유진수산에서 즐기는 가성비 연어회

어느덧 시간이 흘러 2025년, 퇴근길 발걸음은 자연스레 유진수산으로 향한다. 며칠 전부터 아른거렸던 연어회의 유혹을 떨쳐낼 수 없었기 때문이다. ‘오늘은 꼭 연어회를 먹어야지’ 다짐하며 매장 문을 열었다. 문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싱싱한 해산물 특유의 냄새는 언제나 설렘을 안겨준다.

매장 안은 퇴근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로 북적였다. 활기 넘치는 분위기 속에서, 저마다의 목적을 가지고 분주하게 움직이는 사람들의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어떤 이는 커다란 참치회를 고르고, 어떤 이는 모듬 초밥을, 또 다른 이는 싱싱한 해산물을 꼼꼼히 살피고 있었다. 나 역시 서둘러 연어회 코너로 향했다.

진열대에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연어회, 참치회, 광어회 등 다양한 종류의 회들이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그중에서도 나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은 단연 붉은빛깔의 연어회였다. 촘촘하게 박힌 지방과 선명한 색깔은 신선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듯했다.

다양한 종류의 회가 진열된 모습
신선함이 가득한 회 진열대의 모습. 붉은 연어와 흰색 광어의 조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싱싱한 횟감들이 가득한 쇼케이스를 보고 있자니, 마치 보석이라도 진열해 놓은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선홍빛 연어, 뽀얀 광어, 그리고 붉은 참치가 나란히 놓여있는 모습은 그 자체로도 훌륭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고민할 필요도 없이 연어회를 집어 들었다. 유진수산을 자주 찾는 이유는 단연 가성비 때문이다. 다른 곳에서는 엄두도 못 낼 가격으로 신선하고 푸짐한 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계산을 기다리면서 잠시 매장을 둘러봤다. 넓고 깔끔한 매장 안에는 다양한 해산물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 있었다. 싱싱한 활어는 물론이고, 멍게, 해삼, 가리비 등 없는 게 없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포장을 뜯었다. 랩을 뜯자 신선한 연어 향이 코를 찔렀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연어의 자태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접시에 담긴 연어회
접시에 담겨 더욱 먹음직스러운 연어회. 붉은 빛깔이 신선함을 더한다.

젓가락으로 연어 한 점을 집어 들었다. 두툼하게 썰린 연어는 입안 가득 풍성한 식감을 선사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듯한 부드러움과 고소한 풍미는 역시 기대 이상이었다.

와사비를 살짝 푼 간장에 찍어 먹으니, 연어의 느끼함은 사라지고 감칠맛은 더욱 살아났다. 톡 쏘는 와사비의 알싸함과 연어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냈다.

싱싱한 쌈 채소에 연어회와 쌈장을 듬뿍 올려 쌈으로 즐겨도 훌륭했다. 아삭한 채소의 식감과 쫄깃한 연어의 조화는 입안을 즐겁게 했다.

혼자 먹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결국 가족들과 함께 연어회를 즐겼다. 아이들도 맛있다며 연어회를 연신 집어먹었다. 특히, 숭어회에서 비늘이 나왔다는 후기가 있어 걱정했는데, 다행히 우리가 먹은 연어회는 깔끔하고 신선했다. 온 가족이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웃음꽃을 피우니, 이보다 더 행복한 순간은 없을 것 같았다.

유진수산은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언제나 손님들로 북적인다. 매장이 넓어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진수산의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다. 예전에 비해 가격이 조금 오른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물론 다른 곳에 비하면 여전히 저렴하지만, 예전의 ‘超가성비’를 생각하면 아쉬움이 남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몇몇 리뷰에서 불친절한 캐셔에 대한 언급이 있었다. 다행히 내가 방문했을 때는 친절한 응대를 받았지만, 서비스 측면에서는 조금 더 신경 써야 할 부분인 것 같다.

과거 한 방문객은 8월 10일 오후 7시 20분쯤 방문했을 때, 물건이 거의 빠져 신선한 것을 찾기 어려웠다고 한다. 특히 물회의 회에서 냄새가 나고, 연어회는 퍽퍽해서 먹지 못하고 버렸다는 후기를 남겼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둬야 할 것 같다.

또 다른 방문객은 초밥을 구매했는데, 와사비가 과도하게 많이 들어있어 매워서 먹을 수 없었다는 불만을 토로했다. 아이들과 함께 먹는 경우에는 미리 와사비 양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하지만 이러한 몇 가지 아쉬운 점에도 불구하고, 유진수산은 여전히 매력적인 곳이다. 싱싱한 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다른 어떤 단점도 상쇄할 만큼 강력한 장점이다.

포장된 회와 초밥
깔끔하게 포장된 회와 초밥 세트.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다음에도 연어회가 생각날 땐 주저 없이 유진수산을 찾을 것이다. 그때는 오늘보다 더 신선하고 맛있는 회를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발걸음을 옮겼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유진수산에서 사 온 연어회 덕분에 행복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생각에 미소가 지어졌다. 역시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다.

총평: 유진수산은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다. 재료가 신선하고 매장이 넓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서비스 측면에서는 개선의 여지가 있으며, 늦은 시간에 방문할 경우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진수산은 연어회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선택지임에 틀림없다. 다음에는 방어회에도 도전해봐야겠다.

다양한 메뉴가 담긴 포장
모듬회, 초밥, 물회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유진수산.

냉동 훈제 연어의 품질에 실망했다는 리뷰도 있지만,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유진수산의 신선도가성비에 만족하는 분위기다. 특히, 연어회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메뉴인 만큼, 유진수산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 맛보기를 추천한다.

유진수산은 주차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경우에도 주차 걱정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일부 방문객들이 언급했듯이, 초밥에 와사비가 과도하게 많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경우에는 주문 시 미리 와사비 양을 조절해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유진수산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곳이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은 있지만,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특히, 연어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방문해봐야 할 지역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도 유진수산 덕분에 맛있는 음식과 함께 행복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또 어떤 맛있는 해산물을 맛볼 수 있을까?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