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겨울의 초입, 따뜻한 국물 요리가 간절해졌다. 드라이브 겸 콧바람도 쐬고 싶어 서울 근교, 곤지암 쪽으로 향했다. 굽이굽이 산길을 따라 도착한 곳은 ‘진진샤브샤브편백찜 경기광주점’. 곤지암천이 흐르는 그림 같은 풍경을 품고 있다는 말에 기대감이 부풀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들어선 매장은 생각보다 훨씬 넓고 쾌적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창밖으로는 탁 트인 곤지암천 뷰가 펼쳐졌다. 마치 액자 속에 담긴 한 폭의 그림 같았다. 평일 점심시간인데도 가족 단위 손님들이 꽤 많았다. 역시, 좋은 곳은 다들 알아본다니까.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를 살펴보니 편백찜과 샤브샤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샐러드바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오늘 제대로 ‘위장 활짝’ 열고 먹어봐야겠다 다짐했다. 먼저 편백찜부터 맛보기로 했다. 직원분께서 커다란 편백나무 찜기를 테이블 위에 올려주셨다.

뚜껑을 여는 순간, 향긋한 편백나무 향이 코끝을 간지럽혔다. 찜기 안에는 차돌박이와 우삼겹, 새우, 만두, 그리고 싱싱한 채소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특히 배추, 청경채 등 채소의 푸릇푸릇한 색감이 눈을 사로잡았다. 시각적 분석 데이터에서 보았던 싱싱함이 그대로 느껴졌다. 마치 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비주얼이었다.
편백찜은 10분 정도 쪄서 먹으면 된다고 했다. 찜기가 작동되는 동안 샐러드바로 향했다. 샐러드바에는 떡볶이, 순대, 튀김, 돈가스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뷔페식으로 원하는 음식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들었다.

먼저 떡볶이부터 한 입 먹어봤다. 매콤달콤한 양념이 입맛을 돋우는 맛이었다. 튀김은 갓 튀겨낸 듯 바삭바삭했다. 특히 새우튀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정말 맛있었다. 샐러드바 음식들이 하나하나 퀄리티가 높아서 놀라웠다.
샐러드바를 한 바퀴 돌고 오니, 드디어 편백찜이 완성되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편백찜을 보니 저절로 군침이 돌았다. 젓가락으로 차돌박이와 채소를 함께 집어 소스에 콕 찍어 먹으니, 입 안에서 ‘풍미 폭발’. 고소한 차돌박이와 아삭한 채소, 그리고 향긋한 편백나무 향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냈다.
우삼겹도 맛보았다. 차돌박이보다 기름기가 적어서 담백한 맛이 좋았다. 새우는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었다. 만두는 속이 꽉 차 있어서 든든했다. 편백찜은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 그런지,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편백찜을 어느 정도 먹고 난 후, 샤브샤브를 주문했다. 샤브샤브 육수는 맑은 육수와 매운 육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는데, 나는 맑은 육수를 선택했다. 잠시 후, 테이블 위에는 샤브샤브 냄비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고기가 세팅되었다. 샤브샤브용 고기는 차돌박이와 우삼겹이 함께 나왔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자, 채소와 고기를 넣고 익혀 먹었다. 샤브샤브 역시 ‘신선함’이 느껴지는 맛이었다. 특히 얇게 썰린 고기는 육수에 살짝만 담갔다 꺼내도 금방 익어서 좋았다. 곁들임 소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찍어 먹을 수 있었다. 나는 땅콩 소스를 가장 좋아해서 듬뿍 찍어 먹었다. 고소한 땅콩 소스와 부드러운 고기의 조화는 언제나 옳다.
샤브샤브를 먹는 중간중간 샐러드바도 계속 이용했다. 특히 떡볶이가 맛있어서 몇 번이나 가져다 먹었다. 순대도 쫄깃쫄깃하고 맛있었다. 튀김은 말할 것도 없고. 정말 샐러드바 메뉴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졌다.

샤브샤브의 마무리는 역시 칼국수와 죽이다. 육수에 칼국수를 넣고 끓여 먹으니, 쫄깃한 면발과 시원한 국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다. 죽은 남은 육수에 밥과 채소를 넣고 끓여 먹으니,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다. 정말 배가 불렀지만,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다.
식사를 마치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과 식혜를 먹었다. 아이스크림은 부드럽고 달콤했고, 식혜는 시원하고 깔끔했다. 아이스티와 커피도 준비되어 있었다. 마지막까지 완벽한 식사였다.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로 갔는데,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맞아주셨다. 음식 맛은 물론이고, 서비스까지 훌륭해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꼭 다시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족 외식 장소로 이만한 곳이 없을 것 같다.

진진샤브샤브편백찜 경기광주점은 맛, 분위기,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특히 신선한 재료와 풍성한 샐러드바는 정말 최고였다. 곤지암천 뷰를 감상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경기광주 지역에서 샤브샤브 맛집을 찾는다면, 진진샤브샤브편백찜을 강력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돌아오는 길, 든든하게 채워진 배만큼이나 마음도 풍족해진 기분이었다. 다음에 또 방문해서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