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도청 숨은 맛집, 드 코르티나에서 찾은 인생 피자

오랜만에 평일 연차를 내고 훌쩍 떠난 경북 예천. 평소 가보고 싶었던 드 코르티나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다. 예천 도청 근처에 이런 맛집이 숨어있을 줄이야! 기대감을 안고 문을 열었다.

문을 열자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가 나를 감쌌다. 테이블 간 간격도 적당하고, 은은한 조명이 편안함을 더했다. 혼자 왔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았다. 벽 한쪽에는 와인병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저녁에 와인 한잔 곁들이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펼쳤다. 역시나 가장 눈에 띄는 건 화덕피자.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파스타, 샐러드 메뉴들이 있었다. 한참을 고민하다가, 가장 인기 있다는 포르마지오 피자와 오징어 먹물 파스타를 주문했다. 샐러드가 먼저 나온다는 말에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잠시 후, 샐러드가 나왔다. 싱싱한 채소 위에 큼지막한 치즈 조각들이 듬뿍 올려져 있었고, 그 위에는 하얀 눈처럼 치즈 가루가 뿌려져 있었다. 상큼한 드레싱이 입맛을 돋우는 역할을 제대로 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한다는 느낌이 바로 들었다.

싱싱한 샐러드
싱싱한 채소와 치즈가 듬뿍 올라간 샐러드

샐러드를 먹고 있으니,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포르마지오 피자가 나왔다.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나는 피자는 테이블 위에 놓인 순간부터 시선을 사로잡았다. 화덕에서 구워져 노릇노릇한 빵 겉면은 보기만 해도 바삭하고 쫄깃할 것 같았다. 피자 위에는 다양한 치즈들이 아낌없이 올려져 있었고, 특히 빵 끝부분이 두툼해서 더욱 먹음직스러웠다. 마치 화산 폭발이라도 한 듯 치즈가 녹아내리는 모습은 황홀경 그 자체였다.

피자를 한 조각 들어 올리니, 치즈가 쭉 늘어졌다. 쫀득한 빵과 고소한 치즈의 조화는 정말 환상적이었다. 특히 화덕에서 구워진 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해서,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도우였다. 빵만 먹어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던데, 정말이었다.

포르마지오 피자
화덕에서 갓 구워져 나온 포르마지오 피자

피자를 몇 조각 먹으니, 오징어 먹물 파스타가 나왔다. 검은색 면에 하얀 치즈 가루가 뿌려져 있는 모습은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줬다. 파스타 위에는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올려져 있었는데, 특히 오징어가 쫄깃하고 맛있었다.

파스타를 한 입 먹으니, 입안 가득 바다 향이 퍼졌다. 오징어 먹물의 풍미와 크림 소스의 부드러움이 정말 잘 어울렸다. 면도 쫄깃했고, 소스가 면에 잘 배어 있어서 더욱 맛있었다. 느끼할 수도 있는 크림 파스타였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고 깔끔했다.

오징어 먹물 파스타
독특한 비주얼의 오징어 먹물 파스타

피자와 파스타를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배가 불러왔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남길 수는 없었다. 마지막 한 조각까지 깨끗하게 비웠다.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로 갔는데, 사장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맞아주셨다. 음식 맛은 물론이고, 서비스까지 훌륭한 곳이었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예천에 올 때마다 들린다는 후기를 봤는데, 나도 앞으로 예천에 올 때마다 방문할 것 같다.

드 코르티나에서는 포르마지오 피자와 오징어 먹물 파스타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아마트리치아나 파스타와 다른 종류의 피자들도 인기 있다고 한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들도 꼭 먹어봐야겠다.

혼자 방문했지만 전혀 어색하지 않았고, 오히려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다음에는 친구나 가족과 함께 방문해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 특별한 날 방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드 코르티나는 예천 도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는 가게 뒷편 흰 선 안에 하면 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다. 예약은 필수! 꼭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맛있는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 아늑한 분위기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던 드 코르티나. 예천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한다. 특히 화덕피자는 꼭 먹어봐야 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드 코르티나에서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기분까지 좋아졌다. 예천 지역에 이런 맛집을 발견하게 되어 정말 기뻤다. 다음에는 또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포르마지오 피자와 오징어 먹물 파스타
환상적인 조합, 포르마지오 피자와 오징어 먹물 파스타
또 먹고 싶은 피자
언제 먹어도 맛있는 화덕 피자
와인과 함께 즐기는 피자
분위기 있는 저녁 식사
즐거운 식사 시간
함께라서 더 즐거운 식사
다양한 메뉴
다양한 파스타와 피자
푸짐한 한 상 차림
샐러드, 파스타, 피자까지 푸짐한 한 상
바질 피자
향긋한 바질이 올라간 피자
깔끔한 테이블 세팅
깔끔하고 세련된 테이블 세팅
따뜻한 분위기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