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에서 맛보는 싱싱한 회, 모모회식당에서 찾은 최고의 지역 맛집

오랜만에 떠나는 가족여행, 목적지는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고성이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기 위해 고성 맛집을 검색하기 시작했다. 레이더망에 포착된 곳은 바로 ‘모모회식당’. 357개의 후기와 283명의 방문자 수를 자랑하는 이곳은 이미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곳 같았다. 특히 “음식이 맛있어요”라는 키워드가 277명의 선택을 받았다는 점이 나의 기대를 한껏 부풀렸다.

여행 첫날, 우리는 설레는 마음으로 모모회식당의 문을 열었다. 식당 입구에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수족관이 놓여 있었다. 투명한 물속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물고기들을 보니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졌다. 파란색 간판에는 ‘모모회식당’이라는 정겨운 글씨와 함께 큼지막한 물고기 그림이 그려져 있었다. 8번째 이미지에서 봤던 바로 그 모습이었다. 왠지 모르게 친근한 느낌이 들어, 마치 오랜 단골집에 방문한 듯한 기분이었다.

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넓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평소에는 손님이 많다고 하는데, 다행히 우리는 일요일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비교적 한산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펼쳐 들었다. 갈치조림, 회, 찌개 등 다양한 메뉴들이 눈에 들어왔지만, 우리는 이 곳의 대표 메뉴인 모듬회와 갈치조림을 주문하기로 결정했다.

주문을 마치자, 곧바로 밑반찬들이 테이블 위로 차려졌다. 콩나물, 시금치, 김치 등 정갈하게 담긴 반찬들은 하나하나 맛깔스러워 보였다. 특히, 셀프 코너에서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나물들은 된장과 함께 비벼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다. 밑반찬부터 이렇게 맛있으니, 메인 메뉴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듬회가 등장했다. 커다란 접시 위에 разнови별로 정갈하게 담긴 회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도톰하게 썰린 회는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것이, 정말 신선해 보였다. 과 6에서 보았던 것처럼, 다양한 종류의 회가 푸짐하게 담겨 나왔다. 광어, 우럭, 도미 등 내가 좋아하는 횟감들이 가득해서 너무나 행복했다.

윤기가 흐르는 신선한 모듬회
싱싱함이 눈으로도 느껴지는 모듬회

젓가락을 들어 광어회 한 점을 집어 들었다. 쫀득한 식감과 함께 입안 가득 퍼지는 신선한 바다 향은 정말 최고였다. 초장에 살짝 찍어 먹으니, 감칠맛이 더욱 살아났다. 우럭회는 쫄깃쫄깃했고, 도미회는 부드럽게 녹아내렸다. 정말 흠잡을 데 없는 완벽한 맛이었다. 가족들도 모두 “회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회를 어느 정도 먹어갈 때쯤, 갈치조림이 나왔다. 큼지막한 갈치와 무가 듬뿍 들어간 갈치조림은 보기만 해도 밥도둑이 따로 없을 것 같았다. 매콤한 양념 냄새가 코를 자극했고, 침샘을 자극했다. 와 3에서 보았던 비주얼 그대로였다.

갈치 한 토막을 밥 위에 올려 한 입 먹어보니, 정말 꿀맛이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은 밥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다. 갈치 살은 부드러웠고, 뼈도 쉽게 발라졌다. 특히, 푹 익은 무는 양념이 듬뿍 배어 있어 정말 맛있었다. 칼칼한 갈치조림은 회와 함께 먹으니, 느끼함도 잡아주고 입맛을 돋우어 주었다.

갈치조림에는 된장찌개도 함께 나왔다. 된장찌개 안에는 조개가 가득 들어 있어 시원한 맛을 더했다. 회와 갈치조림, 그리고 된장찌개까지, 정말 완벽한 조합이었다.

배가 불렀지만, 젓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다. 그만큼 음식 맛이 훌륭했다. 우리는 마지막 남은 밥알까지 싹싹 긁어먹었다.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하는데,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인사를 건네셨다. 음식 맛은 어땠는지,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꼼꼼하게 물어보시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맛있게 먹었다고 말씀드리니, 환하게 웃으시며 다음에 또 방문해 달라고 하셨다.

모모회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 몇 가지 아쉬운 점도 있었다. 테이블을 붙여달라는 요청에 직원이 다소 불친절하게 응대했다는 후기가 있었는데, 내가 방문했을 때도 그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조금 당황스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에 나오는 표정처럼, 불쾌한 경험을 하는 손님이 없도록 직원 교육에 조금 더 신경 써주시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음식 맛은 정말 훌륭했다. 신선한 회와 맛있는 갈치조림은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었다. 가성비도 좋고, 양도 푸짐해서 정말 만족스러웠다. 다음 고성 여행 때도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갈치조림과 된장찌개의 환상적인 조합
매콤한 갈치조림과 시원한 된장찌개

모모회식당은 고성에서 맛있는 회와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맛집이다.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양,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다. 고성에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도, 모모회식당의 맛은 잊혀지지 않았다. 싱싱한 회와 매콤한 갈치조림은 오랫동안 나의 기억 속에 남아 있을 것이다.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꼭 다시 방문해야겠다. 그 때는 도다리쑥국도 함께 맛봐야지.

모모회식당 외부 전경
정겨운 느낌의 모모회식당 외관

총점: 5/5

장점:

* 신선하고 맛있는 해산물
* 푸짐한 양과 가성비
* 친절한 서비스
* 다양한 메뉴 선택

단점:

* 붐비는 시간대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음
* 직원 응대가 다소 불친절할 수 있음

추천 메뉴: 모듬회, 갈치조림, 도다리쑥국

재방문 의사: 100%

총평: 고성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모모회식당을 강력 추천한다. 맛, 가격,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붐비는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고, 직원 응대에 대한 기대는 조금 낮추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은 모든 것을 잊게 해줄 것이다.

싱싱한 갈치조림
밥도둑 갈치조림
모모회식당 간판
모모회식당 입구
불친절한 손님 표정
불쾌한 경험은 No!
푸짐한 한상차림
든든한 한끼 식사
다양한 종류의 모듬회
입 안 가득 퍼지는 바다향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