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인천 가성비에 놀라다, 메가MGC커피에서 발견한 특별한 인천 맛집

오랜만에 평일 낮, 느긋하게 커피 한 잔을 즐길 여유가 생겼다. 집 근처에 새로 생긴 메가MGC커피 동인천역점을 방문하기로 했다. 사실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맛이 다 비슷할 거라는 선입견이 있었지만, 최근 주변에서 이곳 커피가 맛있고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를 하도 많이 들어서 호기심이 일었다. 게다가 30번 넘게 방문했다는 단골손님도 있다는 얘기에 기대감이 더욱 커졌다.

매장에 들어서자 생각보다 넓은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은은한 조명 아래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벽면에는 아기자기한 그림과 소품들이 장식되어 있었고, 한쪽 벽면에는 메뉴 사진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안내가 붙어 있었다. 평일 낮 시간이라 그런지 매장 안은 한산했고, 조용히 커피를 즐기거나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사람들이 드문드문 눈에 띄었다.

키오스크 앞으로 다가갔다. 메뉴가 정말 다양했다. 커피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가 넘었고, 라떼, 에이드, 스무디, 주스 등 다른 음료들도 많았다. 디저트 메뉴도 꽤 다양했는데, 와플, 파르페, 케이크, 쿠키 등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메뉴들이 가득했다. 뭘 마실까 한참을 고민하다가, 왠지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를 맛보고 싶어 ‘꿀수박주스’를 주문하기로 했다. 그리고 커피 맛집이라는 소문도 확인하고 싶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함께 주문했다.

테이블에 새겨진 메가MGC커피 로고
테이블에 새겨진 메가MGC커피 로고

주문 후 진동벨이 울리기를 기다리며 매장 안을 좀 더 둘러봤다. 테이블 한쪽에는 메가MGC커피 로고가 새겨져 있었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띄었다.

잠시 후 진동벨이 울리고, 주문한 음료가 나왔다. 꿀수박주스는 커다란 컵에 수박 과육이 가득 들어 있었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했다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먼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한 모금 마셔봤다.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졌다. 신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깔끔한 뒷맛이 인상적이었다. 기대 이상으로 커피 맛이 훌륭했다. 역시 커피가 맛있다는 소문은 괜한 것이 아니었다.

다음으로 꿀수박주스를 마셔봤다. 첫 맛은 달콤한 수박 맛이 강하게 느껴졌고, 뒤이어 은은한 꿀 향이 입안을 감쌌다. 수박의 시원함과 꿀의 달콤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정말 맛있었다. 텁텁한 느낌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점도 좋았다. 특히 여름에 마시면 더위를 싹 잊게 해줄 것 같은 청량감이 느껴졌다.

메가MGC커피 로고가 새겨진 꿀수박주스 컵
메가MGC커피 로고가 새겨진 꿀수박주스 컵

음료를 마시면서 주변 사람들을 구경했다. 다들 각자의 방식으로 여유를 즐기고 있었다. 어떤 사람은 친구와 수다를 떨고 있었고, 어떤 사람은 책을 읽고 있었고, 또 어떤 사람은 노트북으로 업무를 보고 있었다. 나도 잠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창밖 풍경을 바라봤다. 따뜻한 햇살이 쏟아지는 거리를 바라보며 멍하니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았다.

음료를 다 마시고 매장을 나서기 전, 화장실에 들렀다. 화장실은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은은한 향기가 났다. 손을 씻고 거울을 봤는데,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 보였다. 맛있는 커피와 시원한 꿀수박주스 덕분일까? 아니면 잠시나마 복잡한 일상을 잊고 여유를 즐길 수 있어서일까?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확실히 기분 전환이 되었다.

매장 문을 열고 밖으로 나왔다. 따뜻한 햇살이 쏟아졌다. 발걸음이 가벼워졌다. 메가MGC커피 동인천역점에서 맛있는 커피와 음료를 즐기며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메가MGC커피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1,500원, 꿀수박주스가 4,000원이라는 가격은 정말 놀라울 따름이다. 다른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과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퀄리티의 음료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다.

메가MGC커피 매장 외관
메가MGC커피 매장 외관

물론 아쉬운 점도 있었다. 키오스크 바코드 인식이 잘 안 된다는 점은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주문할 때 약간 불편함을 느꼈다. 그리고 매장 음악 소리가 너무 크다는 의견도 있었다. 음악 소리가 크면 대화하기 힘들고, 소음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에도 불구하고 메가MGC커피는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다. 맛있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 저렴한 가격, 편안한 분위기 등 장점이 훨씬 많다. 특히 꿀수박주스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메뉴라는 점에서 더욱 만족스러웠다. 다음에는 다른 음료와 디저트 메뉴도 맛봐야겠다. 특히 팥빙수, 젤라또, 파르페 조합은 꼭 한번 먹어보고 싶다.

메가MGC커피 메뉴 진열대
메가MGC커피 메뉴 진열대

메가MGC커피 동인천역점은 맛있는 커피와 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인천의 숨겨진 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종종 방문해서 맛있는 커피와 음료를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야겠다. 동인천 근처에 갈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돌아오는 길, 문득 예전에 백병원점에서 라면을 먹었던 기억이 떠올랐다. 그때 시즈닝이 너무 적게 들어가서 아쉬웠는데, 다음에는 동인천역점에서 다시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혹시 헛개리카노라는 메뉴도 있다면 한번 맛봐야겠다. 전날 과음했을 때 꿀을 추가해서 마시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후기를 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커피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커피

집에 도착해서도 꿀수박주스의 달콤함과 아이스 아메리카노의 쌉쌀함이 계속 맴돌았다. 오늘 하루, 메가MGC커피 덕분에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메가MGC커피에서 즐기는 디저트와 음료
메가MGC커피에서 즐기는 디저트와 음료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