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동에서 찾은 인생 돼지갈비, 추억을 맛보는 행복한 가족외식 맛집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식을 하기로 한 주말,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돼지갈비를 먹으러 나서기로 했다. 몇 군데 후보를 놓고 고민하다가, 아이들이 그토록 노래를 부르던 “이화갈비”로 목적지를 정했다. 이화갈비는 매장이 넓고 주차도 편해서 가족 외식 장소로 안성맞춤이라는 평이 자자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샤브샤브를 갈비와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집에서 출발해 차를 몰아 도착한 이화갈비 불당본점은 과연 소문대로 웅장한 규모를 자랑했다.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고 안으로 들어서니, 홀이 엄청나게 넓었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다른 손님들과 부딪힐 걱정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은은하게 퍼지는 숯불 향이 코를 간지럽히며 식욕을 자극했다.

자리를 잡고 앉자, 친절한 직원분께서 메뉴판을 가져다주셨다. 아이들은 이미 마음속으로 정해둔 듯, 돼지갈비를 외쳤다. 우리 가족은 돼지갈비 4인분을 주문했다. 잠시 후, 테이블 위로 푸짐한 밑반찬들이 차려졌다. 샐러드, 잡채, 쌈 채소 등 하나하나 정갈하고 신선해 보였다. 특히 물김치가 눈에 띄었는데,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었다. 아이들도 물김치를 맛보더니, “엄마, 물김치 진짜 맛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다양한 채소가 준비된 셀프바
신선한 야채와 다양한 사리가 준비된 샤브샤브 코너

이화갈비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샤브샤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고기를 주문하면 샤브샤브 육수가 담긴 냄비가 함께 제공되고, 샐러드바에서 원하는 채소와 사리를 가져다 넣어 먹을 수 있다. 샐러드바에는 배추, 청경채, 숙주, 버섯 등 다양한 채소와 칼국수, 라면 사리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마치 샤브샤브 전문점에 온 듯한 기분이었다. 싱싱한 야채들이 스테인리스 용기에 가지런히 담겨 있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식욕을 돋우었다. 을 보면 샐러드바의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진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돼지갈비가 등장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돼지갈비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불판 위에 돼지갈비를 올리자,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와 함께 달콤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아이들은 “와, 맛있는 냄새!”라며 환호성을 질렀다. 돼지갈비가 노릇노릇하게 익어갈수록, 가족들의 얼굴에는 기대감이 가득 찼다.

잘 익은 돼지갈비 한 점을 집어 입에 넣으니,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이 느껴졌다.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양념은 과하지 않아, 돼지갈비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았다. 특히 돼지갈비 특유의 잡내가 전혀 느껴지지 않아 더욱 만족스러웠다. 아이들도 돼지갈비를 어찌나 잘 먹던지, 쉴 새 없이 젓가락질을 해댔다. 평소 입이 짧은 둘째 아이도 돼지갈비를 밥 위에 얹어 꿀꺽꿀꺽 잘 삼켰다.

숯불 위에서 익어가는 돼지갈비
참숯 위에서 노릇하게 구워지는 돼지갈비

돼지갈비를 먹는 중간중간, 샤브샤브도 함께 즐겼다.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채소와 사리를 육수에 넣고 끓이니, 시원하고 칼칼한 샤브샤브가 완성되었다. 돼지갈비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샤브샤브는 정말 환상의 조합이었다. 아이들은 칼국수 사리를 어찌나 좋아하던지, 몇 번이나 샐러드바에 가서 칼국수 사리를 가져다 넣었다. 을 보면 숯불 위에서 맛있게 구워지는 돼지갈비의 모습과 함께 샤브샤브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어느덧 돼지갈비 4인분을 뚝딱 해치우고, 추가로 2인분을 더 주문했다. 아이들은 배가 부르다면서도, 돼지갈비가 나오자 또다시 젓가락을 들었다. 정말이지 아이들이 이렇게 잘 먹는 모습은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았다. 돼지갈비 맛집을 제대로 찾아왔다는 생각에 절로 뿌듯해졌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직원분께서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가져다주셨다. 아이들은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들고,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화갈비는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도 훌륭했다.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잡채와 콘샐러드 등 밑반찬도 다양하게 제공되었다.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었다.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로 가니,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인사를 건네셨다. 사장님은 “오늘 식사는 어떠셨어요? 불편한 점은 없으셨나요?”라며 세심하게 물어봐 주셨다. 나는 “돼지갈비도 너무 맛있고, 샤브샤브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너무 잘 먹어서 기분이 좋네요.”라고 답했다. 사장님은 환하게 웃으시며 “다음에 또 방문해주세요.”라고 말씀하셨다.

이화갈비를 나서면서, 오늘 저녁 외식은 정말 성공적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있는 돼지갈비와 샤브샤브, 친절한 서비스, 넓고 쾌적한 공간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다. 특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더욱 기분이 좋았다. 앞으로 돼지갈비가 생각날 때면, 주저 없이 이화갈비를 찾을 것 같다.

푸짐하게 차려진 테이블
다양한 밑반찬과 함께 푸짐하게 차려진 돼지갈비 한 상

집으로 돌아오는 차 안에서, 아이들은 “오늘 돼지갈비 진짜 맛있었어!”, “샤브샤브도 너무 재밌었어!”라며 연신 칭찬을 늘어놓았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니, 나도 덩달아 행복해졌다. 이화갈비는 우리 가족에게 맛있는 음식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준 곳이다. 다음에 또 방문해서 맛있는 돼지갈비와 샤브샤브를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

이화갈비는 넓은 매장 덕분에 단체 회식 장소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다. 룸도 마련되어 있어서, 조용하고 오붓하게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을 보면 테이블 간 간격이 넓고, 다양한 밑반찬들이 정갈하게 차려져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번 회사 회식 장소로 이화갈비를 추천해 봐야겠다.

이화갈비에서는 돼지갈비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소갈비살, 양념갈비, 샤브샤브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특히 점심 특선 메뉴는 가성비가 좋아서,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한다. 다음에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점심 특선 메뉴를 맛봐야겠다.

이화갈비는 맛, 서비스, 분위기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다. 가족 외식 장소는 물론, 데이트 장소, 회식 장소로도 추천하고 싶은 불당동의 보석 같은 맛집이다.

총평: 이화갈비는 맛있는 돼지갈비와 샤브샤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불당동 최고의 맛집이다. 넓고 쾌적한 공간, 친절한 서비스, 다양한 메뉴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럽다. 가족 외식 장소로 강력 추천한다.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