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담양에서 찾은 특별한 맛집 서사: 아우터베이크하우스의 달콤한 겨울 여행

담양으로 향하는 차창 밖 풍경은 마치 그림 같았다. 굽이굽이 이어진 길을 따라 펼쳐지는 푸른 대나무 숲은 겨울의 차가운 공기마저 잊게 할 만큼 싱그러웠다. 목적지는 바로 담양에서 ‘분위기 맛집’으로 소문난 아우터베이크하우스. 며칠 전부터 SNS를 뜨겁게 달군 그곳의 크리스마스 장식과 향긋한 디저트 사진들이 자꾸만 눈에 아른거렸기 때문이다. 드디어 도착한 아우터베이크하우스는 기대 이상이었다. 웅장한 외관부터 아기자기한 소품 하나하나까지, 그야말로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었다.

문을 열고 들어서자 따뜻한 기운과 함께 달콤한 빵 냄새가 코를 간지럽혔다. 높은 천장 덕분에 탁 트인 개방감이 느껴졌고, 은은하게 흐르는 음악소리는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감쌌다. 창밖으로 쏟아지는 햇살은 테이블 위에 놓인 디저트들을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들었다. 마치 비밀 정원 같은 공간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이었다.

아우터베이크하우스 전경
아우터베이크하우스의 탁 트인 공간과 아늑한 분위기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였다. 트리에는 알록달록한 오너먼트와 반짝이는 조명이 가득 달려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트리 옆에는 커다란 곰인형이 앉아 있었는데,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곰인형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나 역시 곰인형 옆에 살짝 기대어 사진을 찍었다.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었다.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는 대형 트리

카페 곳곳은 사진 찍기 좋은 공간들로 가득했다. 빈티지한 가구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창가 자리는 햇살이 따스하게 들어와 사진 찍기에 완벽했다. 나도 창가 자리에 앉아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다. 어떤 각도로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었다.

자리를 잡고 주문을 하기 위해 메뉴를 살펴보았다. 커피, 라떼,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와 함께 타르트, 케이크, 파운드케이크 등 다채로운 디저트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특히 딸기 타르트는 겨울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특별 메뉴라고 했다. 고민 끝에 나는 아메리카노와 딸기 타르트를 주문했다.

진동벨이 울리고,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붉은 딸기가 듬뿍 올라간 딸기 타르트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황홀했다. 타르트 시트 위에는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듬뿍 발라져 있었고, 그 위에는 신선한 딸기가 아낌없이 올려져 있었다. 아메리카노는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향이 일품이었다.

딸기 타르트
아름다운 비주얼의 딸기 타르트

조심스럽게 딸기 타르트 한 조각을 잘라 입에 넣었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 신선한 딸기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조화는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다. 타르트 시트는 바삭했고, 크림치즈는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렸다. 아메리카노 한 모금을 마시니, 쌉쌀한 커피 향이 단맛을 잡아주면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다.

딸기 타르트를 맛보며 카페 안을 둘러보았다.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다른 사람들의 대화 소리가 크게 들리지 않아 좋았다. 덕분에 나는 조용하고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혼자 책을 읽거나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도 눈에 띄었다. 아우터베이크하우스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기에도, 친구나 연인과 함께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공간이었다.

카페 한쪽에는 파운드케이크 세트를 판매하고 있었다. 포장도 예쁘게 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았다. 나는 부모님께 드릴 파운드케이크 세트를 하나 구입했다. 세 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나는 가장 인기 있다는 크림치즈, 말차, 초코 맛을 골랐다. 집으로 돌아와 부모님께 파운드케이크를 드렸더니, 너무나 맛있게 드셨다. 특히 크림치즈 파운드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해서 어르신들 입맛에도 잘 맞는 것 같았다.

파운드 케이크
선물용으로도 좋은 파운드 케이크 세트

아우터베이크하우스에서의 시간은 정말 행복했다. 아름다운 인테리어, 맛있는 디저트, 그리고 편안한 분위기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해서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담양에 다시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아우터베이크하우스에 꼭 다시 들러야겠다. 다음에는 다른 디저트들도 맛봐야지.

카페를 나서기 전, 나는 마지막으로 카페 외관 사진을 찍었다. 밤이 되니 조명이 켜져 더욱 아름다운 모습이었다. 아우터베이크하우스는 낮에도 예쁘지만, 밤에는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 같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꼭 밤에 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디저트 진열대
다양한 디저트가 눈길을 사로잡는 진열대

담양에서의 짧지만 행복했던 여행을 마무리하며, 나는 아우터베이크하우스에서 받은 따뜻한 기억들을 오랫동안 간직할 것이다. 이곳은 단순한 카페가 아닌,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었다. 담양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우터베이크하우스를 꼭 방문해 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분명 잊지 못할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특히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며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파운드 케이크
선물하기 좋은 포장

아우터베이크하우스는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공간을 넘어, 아름다운 공간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었다. 담양에 방문하게 된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담양 맛집이다.

음료
커피와 음료
디저트
디저트와 커피
파운드 케이크
파운드 케이크
음료
다양한 음료 메뉴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