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편백 내음 가득한 부천 맛집, 원종동 편편집에서 즐기는 무한리필 샤브샤브의 향연

어느덧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겨울, 따뜻한 국물이 간절해지는 건 당연한 일이다. 마침 지인의 추천으로 부천 원종동에 위치한 ‘편편집’이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다. 편백찜과 샤브샤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매력적인 정보에 이끌려 설레는 마음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매장 문을 열자 넓고 쾌적한 공간이 눈에 들어왔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하게 배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분위기였다. 은은하게 퍼지는 편백 향은 입구에서부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인테리어도 깔끔해서 가족 외식이나 친구들과의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어 보였다.

다양한 소스들이 스테인리스 트레이에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모습
다양한 소스들이 스테인리스 트레이에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모습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를 살펴보니 역시나 편백찜과 샤브샤브, 월남쌈을 모두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가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고민할 필요 없이 무한리필 메뉴를 선택하고, 곧바로 샐러드바로 향했다.

샐러드바에는 신선한 야채들이 가득했다. 배추, 청경채, 숙주, 버섯 등 샤브샤브에 넣어 먹으면 좋을 채소들은 물론이고 월남쌈을 위한 다채로운 야채들도 준비되어 있었다. 얼핏 보기에도 재료들의 신선도가 매우 높아 보였다. 사진에서 보듯이, 싱싱한 야채 코너에는 “버리지는 말아주세요”라는 귀여운 문구가 적힌 안내판이 놓여 있어, 음식 낭비를 줄이려는 노력이 엿보였다. 샐러드바 한켠에는 떡볶이, 튀김, 볶음밥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도 마련되어 있었다. 특히 튀김 코너에는 닭고기 튀김과 찹쌀 도넛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았다.

편백찜을 먼저 맛보기로 했다. 직원분께서 찜기에 고기와 야채를 푸짐하게 담아 가져다주셨다. 뚜껑을 덮고 타이머를 맞춘 후, 찜기가 작동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떡볶이와 튀김을 맛보았다. 떡볶이는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콤했고, 튀김은 바삭바삭했다. 특히 꿔바로우는 갓 튀겨져 나와 따뜻하고 쫄깃했다.

드디어 편백찜이 완성되었다는 알람이 울렸다. 뚜껑을 여니 향긋한 편백 향이 코를 간지럽혔다. 촉촉하게 잘 익은 고기와 야채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우선 고기 한 점을 집어 특제 간장소스에 찍어 맛을 보았다.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일품이었다. 고기와 채소가 함께 쪄져 느끼함도 전혀 없었다. 편백 향이 은은하게 퍼져 더욱 풍미를 더했다.

월남쌈도 빼놓을 수 없었다.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적셔 각종 야채와 고기를 넣고 돌돌 말아 쌈을 만들었다. 땅콩 소스에 찍어 먹으니 신선한 야채의 아삭함과 고기의 부드러움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졌다.

샤브샤브용 야채 코너가 신선하고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는 모습
샤브샤브용 야채 코너가 신선하고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는 모습

다음으로는 샤브샤브를 즐길 차례. 육수는 담백한 맛과 얼큰한 맛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반반 냄비에 각각 다른 육수를 부어 끓였다.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야채와 고기를 육수에 넣고 끓였다.

고기가 익자마자 바로 건져 먹어보니 입안에서 살살 녹았다. 담백한 육수에는 신선한 야채의 풍미가 더해져 깔끔했고, 얼큰한 육수는 칼칼하면서 시원했다. 특히 끓일수록 국물 맛이 깊어져 더욱 맛있었다. 샤브샤브를 먹는 중간중간 튀김을 곁들이니 느끼함도 덜하고, 입 안이 심심할 틈이 없었다.

육수가 어느 정도 졸아들자 칼국수 면을 넣어 끓여 먹었다. 쫄깃한 면발과 진한 국물이 어우러져 정말 꿀맛이었다. 마지막으로 남은 육수에 밥을 볶아 죽을 만들어 먹으니 배가 터질 듯 불렀지만, 숟가락을 놓을 수가 없었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정말 만족스러웠다. 편백찜, 샤브샤브, 월남쌈을 모두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재료의 신선도와 음식 맛이 훌륭했다. 샐러드바도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었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샤브샤브 냄비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넣고 끓이는 모습
샤브샤브 냄비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넣고 끓이는 모습

계산을 하면서 보니 소주가 무료라는 안내 문구가 눈에 띄었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매장이 넓고 주차도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편편집 부천원종점’, 이곳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곳이 아닌, 맛있는 음식을 통해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었다.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양,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가게 문을 나섰다. 부천 원종동 맛집을 찾는다면 ‘편편집’을 강력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은은하게 풍기는 편백 향이 잊혀지지 않았다. 따뜻한 국물과 신선한 야채, 그리고 푸짐한 고기가 어우러진 편편집의 샤브샤브는 추운 겨울, 꽁꽁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최고의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테이블 위에 편백찜과 샤브샤브 재료, 그리고 다양한 소스들이 놓여 있는 모습
테이블 위에 편백찜과 샤브샤브 재료, 그리고 다양한 소스들이 놓여 있는 모습
다양한 샤브샤브 재료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샐러드바 모습
다양한 샤브샤브 재료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샐러드바 모습
샐러드바 전체적인 모습, 다양한 안내문구가 붙어있다
샐러드바 전체적인 모습, 다양한 안내문구가 붙어있다
볶음밥과 미나리 삼겹살 코너
볶음밥과 미나리 삼겹살 코너
냉동고에 보관된 샤브샤브용 고기
냉동고에 보관된 샤브샤브용 고기
샤브샤브 냄비와 개인 접시
샤브샤브 냄비와 개인 접시
다양한 튀김 종류
다양한 튀김 종류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