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하는 겨울, 따뜻한 국물 요리가 간절해졌다.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 문득 싱싱한 야채와 따뜻한 샤브샤브가 떠올랐다. 삼척에 위치한 ‘채선당 자연한가득’이라면 신선한 재료로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설레는 마음을 안고 가게 문을 열었다.
문을 열자 따스한 온기가 느껴졌다. 은은한 조명 아래, 깔끔하게 정돈된 테이블들이 눈에 들어왔다. 평일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았다.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맛있는 냄새가 코를 간지럽혔다. 활기찬 분위기에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졌다.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를 살펴보니, 샤브샤브 종류가 다양했다. 한우 샤브샤브부터 월남쌈 샤브샤브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오늘은 왠지 신선한 야채를 듬뿍 먹고 싶은 날이라, 기본 샤브샤브를 주문했다. 육수는 반반으로 선택하여 시원한 기본 육수와 칼칼한 매운 육수를 모두 맛보기로 했다.
주문을 마치고 샐러드바로 향했다. 샐러드바는 생각보다 아담했지만, 신선한 야채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배추, 청경채, 숙주, 버섯 등 샤브샤브에 빠질 수 없는 기본 야채들은 물론, 쌈 채소와 샐러드까지 준비되어 있었다. 재료들이 신선하고 깔끔하게 손질되어 있는 모습에서 정성이 느껴졌다.

샐러드바 한 켠에는 떡볶이와 빵도 준비되어 있었다. 떡볶이는 매콤달콤한 냄새를 풍기며 식욕을 자극했고, 빵은 따뜻하게 데워져 부드러워 보였다. 샐러드바가 조금 더 풍성했으면 좋겠지만,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스러웠다. 접시에 먹고 싶은 야채들을 가득 담아 자리로 돌아왔다.
테이블 위에는 샤브샤브 냄비와 함께 3가지 소스가 준비되어 있었다. 간장 소스, 땅콩 소스, 칠리 소스. 취향에 따라 고기와 야채를 찍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소스를 제공하는 점이 좋았다. 특히 땅콩 소스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자, 야채를 듬뿍 넣었다. 배추의 시원한 맛, 청경채의 아삭한 식감, 숙주의 향긋한 향이 육수에 어우러져 깊은 맛을 냈다. 야채가 어느 정도 익자, 소고기를 넣었다. 얇게 썰린 소고기는 육수에 넣자마자 금세 익었다.
잘 익은 소고기를 땅콩 소스에 찍어 먹으니, 입 안에서 살살 녹았다. 고소한 땅콩 소스와 부드러운 소고기의 조화는 환상적이었다. 매운 육수에는 칠리 소스를 더해 칼칼함을 더했다. 번갈아 가며 먹으니 질릴 틈이 없었다.

야채와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니, 샐러드바에서 가져온 떡볶이가 생각났다. 떡볶이는 적당히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다. 쫄깃한 떡과 어묵을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었다. 떡볶이 맛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다.

샤브샤브의 마무리는 역시 죽이었다. 남은 육수에 밥과 김가루, 계란을 넣고 끓이니, 고소하고 부드러운 죽이 완성되었다. 죽은 속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느낌이었다. 배가 불렀지만, 숟가락을 놓을 수 없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대로 향했다. 계산대 옆에는 ‘자연한가득’이라는 문구가 적힌 대리석 벽이 눈에 띄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다. 직원분은 친절하게 인사하며, 다음에 또 방문해달라고 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샐러드바에 빵과 떡볶이 외에 다른 메뉴가 부족했던 것이다. 샐러드바를 조금 더 다양하게 구성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라스트 오더 시간에 가까워지자 직원분이 바닥을 쓸고 있어서 식사에 집중하기 어려웠다는 후기도 있었다. 손님들이 식사를 마칠 때까지는 청소를 미루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채선당 자연한가득’은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신선한 야채와 맛있는 샤브샤브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다. 직원분들도 친절했고, 매장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다음에도 샤브샤브가 생각날 때,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 특히 야채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삼척에서 샤브샤브 맛집을 찾는다면, ‘채선당 자연한가득’을 강력 추천한다.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따뜻한 샤브샤브 덕분에 몸과 마음이 훈훈해졌다. 신선한 야채를 듬뿍 먹어서 그런지, 속도 편안했다. 삼척 지역에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운인지!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서, 맛있는 샤브샤브를 함께 즐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