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타임빌라스에서 맛보는 특별한 남문통닭, 그 놀라운 만남의 맛집 서사

수원, 그 이름만 들어도 왠지 모를 푸근함이 느껴지는 도시다. 오랜 역사를 품은 도시답게, 곳곳에 숨겨진 맛집들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하다. 특히 최근에는 수원역 근처에 있는 타임빌라스에 새로운 맛집들이 속속들이 들어서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호기심이 발동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끌었던 곳은 바로 ‘남문통닭’. 수원에서는 이미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치킨 맛집이라고 했다.

평소 치킨을 워낙 좋아하는 나로서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주말, 콧바람도 쐴 겸 타임빌라스로 향했다. 드넓은 쇼핑몰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지만, 발걸음은 오로지 남문통닭을 향해 있었다. 드디어 발견한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 멀리서도 눈에 띄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다. 기존에 내가 알던 통닭집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백화점 안에 자리 잡은 덕분인지 더욱 세련된 느낌이었다.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 전경
세련된 분위기의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

매장 안으로 들어서니 넓고 쾌적한 공간이 펼쳐졌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테이블 좌석 외 단상이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다는 점. 아이와 함께 온 가족 단위 손님들에게는 더욱 편안한 선택지가 될 것 같았다. 은은한 조명 아래 나무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어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었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펼쳐 들었다. 역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수원 왕갈비 통닭’. 남문통닭의 대표 메뉴라고 하니,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게다가 5천원에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라는 특별 메뉴도 있었다. 갓 튀긴 치킨과 시원한 아메리카노, 달콤한 브레드의 조합이라니! 정말이지 신기한 조합이었다.

고민 끝에 왕갈비 통닭과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를 주문했다. 주문을 마치자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물과 물티슈를 가져다주셨다. 직원분들의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는 기분 좋은 식사의 시작을 알리는 듯했다. 잠시 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왕갈비 통닭이 테이블 위에 놓였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통닭 위에는 잘게 썰린 파가 듬뿍 올려져 있었다. 짭조름한 갈비 향이 코를 자극하며 식욕을 돋우었다.

윤기가 흐르는 왕갈비 통닭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왕갈비 통닭

젓가락을 들고 통닭 다리 하나를 집어 들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정석이었다. 한 입 베어 무니,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 짭짤한 갈비 양념 맛! 과하지 않은 단맛과 짭짤한 맛의 조화가 정말 환상적이었다. 닭고기 자체도 신선하고 육즙이 풍부해서 더욱 맛있었다. 특히 파와 함께 먹으니, 파의 향긋함이 느끼함을 잡아주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었다.

왕갈비 통닭을 먹는 중간중간 아메리카노를 마시니, 입안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었다. 갓 튀겨진 통닭의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씻어주는 듯했다. 이어서 맛본 브레드는 부드럽고 달콤했다.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이었다. 치킨과 커피, 그리고 브레드의 조합은 정말 의외였지만, 묘하게 잘 어울렸다.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
의외의 조합이 매력적인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

솔직히 말하면, 처음에는 치킨과 커피의 조합에 약간의 의구심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한 입 맛보는 순간, 그런 의심은 눈 녹듯이 사라졌다.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깔끔한 아메리카노, 그리고 달콤한 브레드까지. 이 세 가지의 조화는 정말이지 ‘환상의 궁합’이었다.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통닭 한 마리를 뚝딱 해치웠다. 양이 꽤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어서 남길 수가 없었다. 배는 불렀지만, 왠지 모르게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남문통닭의 또 다른 인기 메뉴인 후라이드 치킨을 반 마리 추가로 주문했다.

잠시 후, 노릇노릇하게 튀겨진 후라이드 치킨이 나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클래식한 후라이드 치킨의 모습이었다. 한 입 베어 무니, 바삭한 튀김옷과 촉촉한 닭고기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다. 튀김옷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했으며, 닭고기는 신선하고 육즙이 풍부했다. 역시 남문통닭은 후라이드도 실망시키지 않았다.

바삭한 튀김옷이 매력적인 후라이드 치킨
바삭한 튀김옷이 매력적인 후라이드 치킨

후라이드 치킨과 함께 제공된 소스에 찍어 먹으니, 더욱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함께 나온 코울슬로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으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역할을 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로 향했다. 그런데 카운터 옆에 ‘남문이’ 인형이 놓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귀여운 모습에 мимоходом 사진을 찍었다. 직원분께서 계산을 도와주시면서, 포토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버터 맥주를 서비스로 주신다고 했다. таких! таких!

버터 맥주를 들고 매장 밖으로 나왔다. 타임빌라스의 야외 정원에 앉아 버터 맥주를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마시는 버터 맥주는 정말 꿀맛이었다.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버터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것이, 정말 독특하고 매력적인 맛이었다.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맛있는 치킨은 물론, 친절한 서비스와 쾌적한 분위기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특히 5천 원에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는 정말 가성비 최고의 메뉴였다. 타임빌라스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남문통닭에 들러 맛있는 치킨과 특별한 메뉴들을 맛보길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다시 봐도 먹음직스러운 왕갈비 통닭
다시 봐도 군침이 도는 왕갈비 통닭

집으로 돌아오는 길, 왠지 모르게 마음이 든든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이었다. 역시 맛집 탐방은 삶의 활력소가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수원의 숨겨진 맛집들을 찾아다니며, 맛있는 음식들을 맛보고, 행복한 추억들을 만들어나가야겠다.

총평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은 맛, 서비스, 분위기, 가격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특히 수원 왕갈비 통닭은 꼭 한번 맛봐야 할 메뉴이며,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는 가성비 최고의 선택이다. 직원분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쾌적한 매장 분위기는 식사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 수원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에 들러 맛있는 치킨을 맛보길 추천한다.

장점

* 맛있는 치킨 (특히 수원 왕갈비 통닭)
* 친절한 직원 서비스
* 쾌적하고 넓은 매장
* 가성비 좋은 메뉴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
* 타임빌라스 내 위치하여 접근성 용이

단점

* 특별히 없음

추천 메뉴

* 수원 왕갈비 통닭
* 아메리카노 스위트 세트
* 후라이드 치킨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서, 남문통닭의 다른 메뉴들도 맛봐야겠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양념 치킨과 떡볶이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다. 남문통닭 타임빌라스점, 앞으로 나의 단골 맛집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수원에서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해준 남문통닭. 다음 방문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수원 지역명 맛집맛집으로 인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