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마라탕 성지 순례를 떠났다! 친구들이 하도 야미마라탕, 야미마라탕 하길래 얼마나 맛있길래 그러나 싶어서 정읍까지 행차했지 뭐야. 솔직히 말하면 마라탕, 어딜 가나 비슷한 맛 아닌가? 하는 생각을 늘 품고 살았거든. 근데 여기, 진짜 찐이다. 내가 왜 이 맛을 이제야 알았을까 후회될 정도.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깔끔한 인테리어에 일단 합격! 넓고 쾌적해서 그런지 기분까지 상쾌해지는 느낌이었어.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게다가 재료 코너가 엄청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싱싱한 야채들이랑 꼬치들이 종류별로 쫙 진열되어 있는데,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더라.

마라탕은 역시 내가 원하는 재료 듬뿍 넣어서 만드는 게 제일 큰 매력이잖아? 숙주, 청경채, 팽이버섯, 분모자, 유부, 새우볼… 진짜 욕심껏 담았다. 특히 여기 재료들이 엄청 신선하더라. 만져보면 탱글탱글하고 색깔도 얼마나 예쁜지! 아, 그리고 미니 꿔바로우도 있더라고? 가격도 착해서 냉큼 하나 집어왔지.
맵기는 2단계로 선택했는데, 딱 적당히 얼큰하면서 맛있었어. 국물 한 입 딱 먹는 순간, “아, 이거 진짜다” 싶더라. 깊고 진한 육수에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이 더해지니까 진짜 멈출 수가 없었어. 같이 간 친구는 0.5단계로 시켰는데, 맵찔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정도라고 하더라고. 혹시 매운 거 잘 못 먹는 친구들은 0.5단계부터 시작해보는 거 추천!

사진 보이지? 내가 얼마나 푸짐하게 담았는지! 쫄깃한 분모자에 아삭아삭한 숙주, 향긋한 쑥갓까지… 진짜 환상의 조합이었어. 국물도 계속 떠먹게 되는 마성의 맛! 숟가락 놓는 순간 다시 생각나는 그런 맛 있잖아. 솔직히, 밥까지 말아 먹고 싶었는데… 꿔바로우도 먹어야 하니까 겨우 참았다.
아 그리고 여기, 음료 무한리필이야!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아. 나도 오랜만에 탄산음료 맘껏 마셨다. 마라탕 먹으면서 탄산 들이켜주면, 그야말로 천국이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꿔바로우 등장! 갓 튀겨져 나와서 그런지 따끈따끈하고 겉은 바삭, 속은 쫀득 그 자체였어. 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으니까 진짜 꿀맛! 마라탕이랑 꿔바로우 조합은 진짜 사랑입니다. 양도 딱 적당해서 둘이서 나눠 먹기 좋았어.

솔직히 처음에는 그냥 평범한 마라탕집이겠거니 생각했어. 근데 여기 와서 먹어보니까 왜 다들 야미마라탕, 야미마라탕 하는지 알겠더라. 진짜 재료도 신선하고, 국물 맛도 끝내주고, 꿔바로우까지 완벽하잖아. 게다가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다 먹고 나니까 진짜 배부르더라. 뭔가 든든하면서 행복한 느낌? 역시 맛있는 거 먹는 게 최고야! 친구랑 “여기 진짜 맛있다”를 몇 번이나 말했는지 몰라. 조만간 또 와야겠다 다짐했지.
아, 그리고 여기 아이들이랑 같이 오는 가족 손님들도 많더라. 매장이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그런지, 아이들이랑 편하게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아. 음료도 무한리필이니까 아이들이 진짜 좋아하겠지? 우리 조카 데리고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어.
솔직히 마라탕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여기는 진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맛이야. 나처럼 마라탕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마라탕 러버들은 당연히 만족할 맛! 정읍 주민들이 왜 이렇게 야미마라탕을 좋아하는지 이제야 알 것 같아.
다음에 정읍 오면 무조건 여기 또 와야지. 그때는 0단계에 도전해볼까? 아니야, 그래도 1단계가 딱 좋을 것 같아. 꿔바로우도 꼭 다시 시켜 먹어야지. 아, 그리고 다음에는 꼬치 종류도 더 다양하게 넣어봐야겠다. 진짜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아!
혹시 정읍 여행 계획 있다면, 아니면 정읍에 살고 있는데 아직 야미마라탕 안 가봤다면… 진짜 무조건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내 친구들도 다 여기 데려와서 마라탕 맛 보여줘야지. 다들 나처럼 야미마라탕에 푹 빠지게 될걸?
아, 그리고 여기 배달도 되나 봐. 매장에서 먹는 것도 맛있지만, 집에서 편하게 시켜 먹어도 좋을 것 같아. 특히 요즘처럼 날씨 쌀쌀할 때는 따끈한 마라탕 국물에 밥 말아 먹으면 진짜 최고잖아.

진짜 오랜만에 맛있는 마라탕 먹고 기분 좋아졌어. 역시 맛집은 나만 알고 있을 수 없지! 그래서 이렇게 정읍 맛집 야미마라탕 후기 꼼꼼하게 남겨본다. 다들 꼭 한번 가봐! 진짜 강추!
아 맞다, 여기 매장이 엄청 청결한 것도 큰 장점이야. 요즘 위생 문제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 많잖아. 근데 여기는 진짜 믿고 먹을 수 있어. 사장님이 위생에 엄청 신경 쓰시는 것 같더라고. 식기류도 깨끗하고, 테이블도 끈적거리는 거 하나 없이 깔끔했어. 이런 점이 더 믿음직스럽고 좋았어.
그리고 여기, 양이 진짜 많아. 나 진짜 많이 먹는 편인데, 여기서는 배 터지는 줄 알았어. 재료를 너무 많이 담았나…? 아무튼 가격 대비 양도 혜자라서 더 만족스러웠어. 역시 맛집은 맛도 있어야 하지만, 양도 푸짐해야 한다고 생각해.
솔직히 마라탕은 자주 먹으면 질릴 수도 있다고 생각했는데, 여기는 진짜 매일 먹어도 안 질릴 것 같아. 그만큼 국물 맛이 깊고, 재료도 신선하고, 꿔바로우까지 완벽하니까! 앞으로 내 마라탕 최애 맛집은 무조건 야미마라탕이다.
정읍에서 마라탕 먹고 싶을 때는 무조건 야미마라탕으로 직행! 다른 데 갈 필요가 없어. 여기만큼 맛있는 곳은 없을 거야. 내가 장담한다!
진짜 오늘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다. 맛있는 마라탕 덕분에 기분까지 힐링 되는 느낌! 역시 맛집은 사랑입니다. 야미마라탕, 앞으로도 자주 갈게! 사장님, 맛있는 마라탕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야미마라탕에서 진짜 인생 마라탕을 만났어. 정읍까지 온 보람이 있네! 다들 꼭 한번 방문해서 맛있는 마라탕 경험해보길 바라! 후회 절대 없을 거야! 그럼 나는 다음에 또 다른 맛집 후기로 돌아올게!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