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김치우동 한사발, 창원 내동에서 발견한 가성비 최고 맥주 맛집

어둑한 퇴근길, 꿉꿉한 날씨에 괜스레 짜증이 밀려왔다. 이럴 땐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간절해지는 법. 동료들과 함께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문득 ‘할맥’이 떠올랐다. 그래, 오늘은 시원한 맥주에 왁자지껄 떠들썩한 분위기,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그곳으로 향하는 거야! 창원 내동에 위치한 그곳은, 지친 하루를 잊게 해주는 마법 같은 공간이니까.

발걸음을 옮기자 멀리서부터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가 느껴졌다. 역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 빈 테이블을 찾아 겨우 자리를 잡고 앉으니, 그제야 숨통이 트이는 기분이었다. 차갑게 냉각된 맥주잔을 내어주는 센스하며, 기본 안주로 나오는 바삭한 뻥튀기는 기다림마저 즐겁게 만들었다.

메뉴판을 펼쳐 들고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워낙 안주 종류가 다양한 곳이라, 뭘 골라야 할지 늘 망설여진다. 오늘은 왠지 얼큰한 국물이 당겨 통돈까스김치우동을 시켜보기로 결정! 동료는 짜파구리가 그렇게 맛있다는 소문을 들었다며 함께 주문했다. 잠시 후, 드디어 기다리던 메뉴들이 하나둘씩 테이블 위에 놓였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치우동의 비주얼은, 보는 것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했다.

가장 먼저 국물부터 한 입 맛봤다.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김치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딱 내가 원하던 바로 그 맛이었다. 면발은 어찌나 쫄깃한지! 후루룩, 후루룩, 정신없이 면을 흡입했다. 통돈까스는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이 살아있었고, 김치우동과의 조화도 훌륭했다. 한입 먹을 때마다 “크~”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동료가 주문한 짜파구리도 맛보지 않을 수 없었다. 역시나, 짜장과 라면의 절묘한 조화! 대파를 팍팍 넣어 끓여낸 덕분에, 느끼함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면발은 꼬들꼬들했고, 시간이 지나도 쉽게 불지 않아 좋았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김치우동과 돈까스
매콤칼칼, 속까지 시원해지는 김치우동!

이야기가 무르익을 즈음, 뭔가 아쉬운 마음에 안주를 하나 더 추가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먹태를 선택! 바삭하게 구워진 먹태는,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소스에 찍어 먹으니, 맥주 안주로 더할 나위 없었다.

바삭하게 튀겨진 마빡튀김
맥주를 부르는 마성의 튀김, 마빡튀김!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가성비’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이유일 것이다. 실제로 방문하는 사람들 중에는 2차, 3차로 가볍게 한잔하러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나 역시, 1차에서 배부르게 먹고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에서는 왠지 모르게 계속해서 젓가락이 움직였다. 부담 없는 가격 덕분에, 이것저것 다양한 메뉴를 시켜 맛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시간이 늦어지자, 아쉽지만 자리에서 일어설 시간. 계산을 마치고 나오면서, 다음에는 다른 메뉴에도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특히, 버터갈릭감자튀김과 살얼음패션망고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로 찜해두었다.

돌아오는 길, 시원한 맥주 덕분인지 기분 좋게 알딸딸했다. 오늘 하루의 스트레스가 싹 날아가는 기분! 역시, 이 맛에 ‘할맥’에 오는 거겠지. 창원 내동에서 저렴하고 맛있는 안주와 시원한 맥주를 즐기고 싶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곳을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참, 이곳은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더욱 기분 좋게 술을 즐길 수 있었다. 딩동 벨을 눌렀을 때, 카운터에서 바로 응답해주는 센스! 사소한 부분이지만, 이런 친절함이 재방문을 부르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는 다소 시끄러울 수 있다는 점이다. 조용하게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피크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며칠 후, 친구들과의 약속 장소를 고민하다가 또다시 ‘할맥’이 떠올랐다. 지난번 방문 때의 만족스러운 기억 때문이었을까. 이번에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메뉴를 시켜놓고, 더욱 푸짐하게 즐기기로 했다. 역시나, 친구들도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안주에 감탄했다. 특히, 짜파구리는 친구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다들 “짜파구리 맛집”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처럼, ‘할맥’은 언제 방문해도 변함없는 맛과 푸짐한 양,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감을 선사하는 곳이다. 창원 내동에서 가볍게 술 한잔하고 싶을 때, 혹은 2차, 3차 장소를 찾고 있을 때, 주저하지 말고 ‘할맥’을 선택해보자. 분명,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언제나 활기 넘치는 분위기와 맛있는 안주가 있는 곳, 창원 내동 ‘할맥’은 오늘도 나의 단골 맛집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다음에는 또 어떤 새로운 메뉴를 맛보게 될까? 벌써부터 기대되는 밤이다.

Author: adm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