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평일 연차를 냈다. 늦잠을 자고 일어나 창밖을 보니, 햇살이 눈부시게 쏟아지고 있었다. 이런 날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제대로 힐링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얼마 전부터 눈여겨봤던 김천 혁신도시의 ‘샤브올데이’가 떠올랐다. 신선한 야채와 고기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이야기에 끌려 방문을 결심했다.
집에서 출발해 차를 몰아 샤브올데이 김천혁신점으로 향했다. 2층 주차장에 차를 대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넓고 깔끔한 매장이 눈앞에 펼쳐졌다. 평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었는데도 테이블은 손님들로 북적였다. 역시 김천 샤브샤브 맛집으로 소문난 곳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리를 안내받고 육수를 골랐다. 추천 육수라는 양지/얼큰 육수를 선택하려다, 얼큰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줄 것 같아 얼큰 육수와 사천 마라 육수를 선택했다. 탁월한 선택이었다. 잠시 후, 육수가 세팅되고 샐러드바로 향했다.

샐러드바는 정말 다양한 음식들로 가득했다. 신선한 야채 코너에는 배추, 청경채, 숙주, 버섯 등 샤브샤브에 넣어 먹으면 좋을 채소들이 보기 좋게 정돈되어 있었다. 쌈 채소를 담을 수 있는 코너에는 보랏빛 적채, 채 썬 당근, 새싹 채소 등 다채로운 색감의 야채들이 입맛을 돋우었다. 보기만 해도 신선함이 느껴지는 채소들을 보니, 건강해지는 기분이었다.
샐러드 코너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싱싱한 양상추와 토마토를 기본으로, 샐러드 종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드레싱 종류도 여러 가지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샐러드바 한 켠에는 앙증맞은 푯말과 함께 신선한 샐러드 채소들이 놓여있어, 마치 호텔 뷔페에 온 듯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다.
샤브샤브에 넣어 먹을 야채와 샐러드를 한가득 담아 테이블로 돌아오니, 직원분께서 고기를 가져다주셨다. 설도, 양지, 목심 세 종류의 소고기가 가지런히 담겨 나왔다. 붉은 빛깔의 고기에서 신선함이 느껴졌다. 얼른 육수에 넣어 먹고 싶다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졌다.

본격적으로 샤브샤브를 즐기기 시작했다. 끓는 육수에 야채를 넣고, 고기를 살짝 익혀 먹으니 입에서 살살 녹았다. 특히 얼큰 육수는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다. 마라 육수는 얼얼한 매운맛이 중독적이었다.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주어 계속해서 먹을 수 있었다.
고기와 야채를 정신없이 먹는 와중에도 샐러드바 음식을 빼놓을 수 없었다. 닭강정, 탕수육, 피자,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뷔페 코너에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닭강정과 바삭해 보이는 탕수육이 놓여 있었고, 아이들을 위한 메뉴인 피자와 파스타도 눈에 띄었다. 튀김 코너에는 양파링, 만두 튀김 등 다양한 튀김들이 따뜻하게 유지되고 있었다. 샐러드바 음식들은 하나하나 맛도 훌륭했다.

특히 곤드레 나물밥은 정말 맛있었다. 따뜻한 곤드레 나물밥에 열무김치를 넣어 비벼 먹으니, 입 안 가득 퍼지는 향긋한 곤드레 향과 아삭한 열무김치의 조화가 최고였다. 샤브샤브와 샐러드바 음식을 번갈아 먹으니, 정말 쉴 새 없이 먹게 되었다.

고기를 얼마나 먹었을까. 문득 정신을 차리고 보니, 테이블 위에는 빈 접시가 수북이 쌓여 있었다. 하지만 여기서 멈출 수 없었다. 아직 디저트가 남아있었기 때문이다. 아이스크림, 빙수, 초코 분수 등 다양한 디저트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가장 먼저 아이스크림 코너로 향했다. 바닐라, 초코, 딸기 등 다양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준비되어 있었다. 고민 끝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선택하고, 그 위에 초코 시럽과 아몬드 슬라이스를 듬뿍 뿌렸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은 입안을 시원하게 해주는 동시에, 혀끝에 행복을 선사했다.
다음으로는 빙수를 만들어 먹었다. 얼음 위에 팥, 떡, 연유, 미숫가루 등을 듬뿍 올려 나만의 빙수를 완성했다. 시원하고 달콤한 팥빙수는 정말 꿀맛이었다. 특히 쫀득한 떡은 팥과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다.
마지막으로 초코 분수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마시멜로우를 꼬치에 꽂아 초코 분수에 담갔다 꺼내 먹으니,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졌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배부르게 식사를 마치고 계산대로 향했다. 계산을 하면서 주차 시간을 문의하니,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고 안내해 주셨다. 식사 시간 동안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샤브올데이 김천혁신점에서의 식사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샐러드바 음식,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특히 넓고 쾌적한 매장은 가족 외식이나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김천 맛집 샤브올데이를 나섰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배부른 만족감과 함께 행복한 기분이 들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힐링하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활력이 넘치는 기분이었다. 역시 맛있는 음식은 삶의 활력소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혁신도시에서 특별한 식사를 원한다면, 샤브올데이를 강력 추천한다.